앨런 튜링과 함께하는 초등 논리 게임 - AI 시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최신 두뇌 훈련 더숲STEAM 시리즈
튜링 재단.제마 바더 지음, 개러스 콘웨이 그림, 신준영 옮김 / 더숲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논리게임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학습에 대한 고민이 생길 수밖에 없다. 독서와 놀이를 통해서 자유롭게 공부(?)해온 아이는 잘할거라는 나의 근거없는 믿음과 달리 학습지 푸는 것을 싫어했다. 보드게임에서는 어려운 덧셈, 뺄셈도 암산으로 척척했는데 막상 문제집을 풀 때는 한숨만 쉬고 밀리고 쌓이는 문제집을 보며 내 마음이 답답했다. 어떻게 하면 아이의 잠재성을 이끌어줄 수 있을까. 쉽게 얘기해서 놀 때는 똘똘한데 공부한다고 하면 울상이 되는 와와에게 어떤 책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이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끌 만한 비주얼과 다양한 퀴즈와 퍼즐, 그리고 신기한 게임들로 가득한 책을 만나게 되었다. 사실 퍼즐과 퀴즈책이라하면 출판사는 달라도 비슷한 내용이 중복되었는데 이 책은 달랐다.

바로 앨런튜링의
초등논리게임 이다.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두뇌 훈련을 이 책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일단 STEAM에 대해서 알고 책을 소개하는 것이 필요하다.
STEAM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인문·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과학기술 분야에 인문학적 소양과 예술적 감성을 추가한 융합 인재 교육이다. 바로 앞으로의 인재에게 꼭 필요한 능력을 키워주는 것이다.
.
.

.
초등논리게임은 퀴즈와 퍼즐이 매우 새롭다. 낯선 유형이기는 하지만 미로와 논리퀴즈, 순서 찾기 등등 매우 친숙하면서도 문제 자체는 새롭다.
이 책은 창의적인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논리적 사고를 이끈다. 수많은 문제에 도 흥미로운 서사가 있어서 더욱 재미있게 접근하게 된다. 이를 통해 논리적 사고를 키우고, 어려운 문제에도 매달려보는 끈기도 경험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