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Smart 1+2 한국어판 Word Smart 시리즈
프린스턴 리뷰팀 지음 / 넥서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드스마트
넥서스
도서협찬
.
.
영어어휘를 공부하기 위한 책은 정말 많지만 신뢰할 수 있고 또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보장하는 책은 찾기 힘들었다. 책에 수록된 어휘가 가장 많은 것도 있었고 어원으로 접근한 책도 있었다. 구체적인 시험에 대비한다면 기출 어휘를 효율적으로 암기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하는 책도 있었다. 책에 많이 실리더라도 내가 얼마나 소화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었고 또 특정 시험이 아닌 전반적인 영어 어휘실력을 키우고 싶은 생각이 막연했을 때, 이십년 전 영어 공부를 하려는 결심 앞에서 이 책을 골랐다. 워드스마트. 그리고 이십년이 지나 가장 많이 팔린 영어어휘책, 다섯번의 개정으로 영어학습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
서평을 위해서 직접 이 책으로 공부해보면 더욱 솔직한 리뷰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했고 주저없이 책장을 넘겼다. 먼저 단어학습법에 주목해보자.
.
.
WORD SMART의 혁신적인 단계별 단어 학습법
1단계│ 단어 공부는 재미없다는 생각을 버리고, 주변의 단어들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다.
2단계│ 신문, 잡지, 책 등을 많이 읽는다. 당신이 쓰는 단어는 당신이 누구인가를 말해준다.
3단계│ 문맥에서 단어의 의미를 추론하고, 사전을 찾아 정확한 뜻을 익힌다.
4단계│ 동의어는 유의어 사전을 이용한다.
5단계│ 단어 암기를 위해 연상 기호, 이미지, 어원 등을 활용한다.
6단계│ 복습할 때는 나만의 방식으로 만든 플래시 카드를 활용한다.
7단계│ 배운 단어는 반드시 노트에 적고, 하루에 5~10개는 확실히 외운다.
8단계│ 외운 단어를 반복적으로 사용한다.
.
.
책의 가이드 뿐만 아니라 어휘학습에 대한 조언도 대단히 일목요연하게 제시되어 있다.
워드스마트의 가장 큰 장점은 암기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예문이라고 볼 수 있다. 예문은 고등교과서나 신문기사 등등을 접할수있는 수준으로 매우 유용했다. 또한 실례에 대한 메모 등도 담겨있어 활용하기에도 좋았다. 주어진 내용을 공부하면 간단한 테스트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도 알맞았다.
.
.
특별한 목표(시험이나 취업을 위한 점수)없이 즐겁게 영어 공부에 몰입하기 위해 위의 학습법은 상당히 좋은 가이드가 되었다.
기본기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기에 시작은 단기적 목표없이 어휘 공부를 위해 시작했지만 어떤 목표가 생기더라도 다시 이 책으로 공부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마지막단원은 시험별로, 실수별로, 주제별로 접근을 해서 더욱 실용적으로 볼 수있으리라는 기대감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