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가 된다는 건 - 새들은 어떻게 먹고, 느끼고, 사랑할까
팀 버케드 지음, 캐서린 레이너 그림, 노승영 옮김 / 원더박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가된다는건
글 팀버케드
그림 캐서린레이너
원더박스
.
.
새를 좋아하는 아이. 새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늘을 바라보고 새의 날갯짓에 행복해하는 아이. 새가 왜 좋을까. 그리고 이런 마음이 언제까지 이어질까. 일상에서 행운처럼 만나는 새의 비행을 보면 흥분하는 모습이 사랑스럽다.
.
.
그래서 새에 대한 책은 정말 많아 샀다. 자연관찰책이나 그림책, 학습만화, 보드게임. 새와 관련된 도감이 사진과 세밀화로 대부분 있고 또 학습만화는 출판사만 다르지 대체로 내용 구성이 비슷했다. 그림책은 정보가 많지 않아 아이가 선호하지 않았다. 그때 만난 "새가 된다는 것"은 정말 나의 고민이 해결됨과 동시에 만족감을 주었다.
.
.
"하늘을 나는 꿈을 꾼 적 있을 거예요. 그런데 정말로 여러분이 새가 되어 하늘 높이 날아오른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올빼미처럼 어둠 속에서도 잘 볼 수 있다면요? 철새처럼 가을이 되면 남쪽으로 내려가고 싶어지고 봄에는 북쪽으로 올라가고 싶어진다면 어떨까요?
.
.
이 책은 아름다운 그림과 새를 보고 상상에 빠져들며 어울리는 스토리가 이어지면서도 새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놓치지 않는다. 그래서 자연관찰도감이나 학습만화에서 아쉬웠던 부분이 해소되고 새에 대한 아름답고 지혜로운 책으로 기억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