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백과 - 초등 3학년~6학년 개정교과 반영
Gakken Plus 지음, 이보형.김종완.이현종 옮김, 백준수 감수 / 동아시아사이언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과학백과
#동아시아사이언스
#동아시아
#동아시아서포터즈
.
.
동아시아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한권의 책을 고를 수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고 나는 이 책을 선택했다. 일단 나는 동아시아서포터즈를 하면서 과학에 대해서 새로운 관심과 재미를 얻게 되었다. 학창시절 물화생지로 나눠져 성적을 받고 과학은 어려운 것 정도로 거리둔 채 살았다. 하지만 과학이 일상의 호기심부터 중요한 역사적 사실까지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좀차 알게 되었다. 과학에 관심을 가지면서 다큐를 보거나 관련서적을 읽었지만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는 검색에 의존해도 체계없는 지식들로 쌓이고 흩어지는 기분이었다. 그래서 나는 기본기를 위해서 과학책을 읽을 때 <초등과학백과>를 펴놓는다. 쉽고 정확한 지식이 사전으로 구성되어 언제나 찾아읽기가 좋다. 아무리 어른이라지만 과학에 있어서는 '초등'이라고 스스로 인정하면 그 시점이 빠르면 빠를 수록 탄탄히 기본을 쌓을 수 있다.
여기까지가 내 얘기라면 이제 이 책을 만날 초등학생들에게는 더 큰 효과를 만날 수 있는 필독서라는 생각이다. 초등학교 과학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생명편>, <지구편>, <물질편>, <에너지편>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자신의 수준에서 선행과 복습이 가능하다. 내용마다 어떤 학년에서 다뤄지는지 난이도와 중요도를 체크할 수있다. 기초부터 최신 과학 용어까지 쉽고 정확하게 설명되어 있고 백과 안에서 설정한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친숙하게 읽을 수 있다. 백과사전이라 필요할 때만 펴서 읽을 수 있지만 캐릭터와 함께 진행되고 시각적으로도 눈길을 끌어서 끝까지 읽을 수도 있다. 모든 페이지에 걸쳐 등장하는 일러스트와 사진과 도표와 그래프 등의 다양한 시각자료는 5,000여 컷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
.
사전은 국어와 영어 등을 필수적으로 생각하지만 이런 과학개념과 용어의 사전 역시 중요하다. 초등과학백과라는 이름을 달았지만 초등만이 아니라 오랫동안 옆에 두고 도움이 될 책이다. 또한 과학이라는 학문에 빠르고 쉽게 진입하는 것이 인생에서 얼마나 큰 행운인지를 생각한다면 꼭 필수적인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