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 - 지친 너에게 권하는 동화속 명언 320가지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면동화는어른을위한것
#이서희
#리텍출판사
.
.
"유독 지친 날, 한 줄기 위로가 되어주는 동화 속 이야기"
.
.
이 책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동화 속 명언 320 문장을 동화의 소개글과 모아놓은 책이다. 어쩌면 어른이 되어 동화읽기에 더욱 관심을 갖게되었다. 독서를 쉬다가 다시 동시와 동화로 시작하였고 빠져들어 읽다보니 학창시절 생각치 못했던 동화창작 또한 시작하게 되었다.
.
.
동화를 읽다보면 어린시절 읽었던 책을 다시 보게 되거나 최근에 나온 창작동화를 읽게 된다. 최근에 나온 책들을 보면 내가 어렸을 때 읽었다면 어땠을까, 동화라고 안 읽고 넘어갔으면 너무 아까운 작품이다...등등의 생각을 한다.
.
.
두번째 읽는 책들은 내용은 아는데 처음 보는 책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한다. 정말 좋아하는 책은 볼 때마다 감상이 달라서 특별하게 기억된다. 예를 들어 <어린왕자>을 보면 초등학생 때 어딘가 잔잔하고 아리송한 느낌으로 남은 이 책을 고등학생 때는 생각보다 재미있다고 감탄하며 읽었다. 또한 서른에는 이 책을 읽고 통곡했다.(이유는 기억이 안난다) 그리고 작년에 다시 읽으며 등장하는 행성 어른들에 집중하며 읽었다. 이처럼 동화는 읽을 때마다 다른 느낌을 받으며 마음에 울림을 준다. 과거를 추억하기도 하고 또 어딘가 무게중심을 옮겨보기도 한다.
그러니까 이 책의 제목처럼
"어쩌면 동화는 어른을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
좋은 구절에 밑줄을 긋고 노트에 옮겨적다보면 다른 사람의 문장이 궁금해지기도 한다. 이 책에 담긴 320가지의 문장을 보면 나와 같은 것도 있지만 대부분 내가 밑줄 긋지 않은 문장들이다. 그리고 이 책은 작품의 문장을 주제별로 정리하여 여러번 읽어도 따스한 치유의 기운을 느끼게 한다. 잊지 말아야 할 소중함, 당신에게 건네는 위로, 긴 여정을 이겨낼 힘, 조금은 다르고 더욱 소중한 것들, 사랑과 온기의 힘. 총 5개의 챕터로 나눠져있다.
.
.
한국의 동화 그리고 최근작이 담겨 반가웠다. 바로 루리의 <긴긴밤>이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반드시 고전 세계명작에만 치우치지 않아서 새로운 느낌이었다. 앞으로도 320개의 문장을 마음에 담고 또 나만의 동화 문장을 모아보고 싶다.

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