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는 여자, 사람입니다
손민지 지음 / 디귿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 #달리기
#달리는여자사람입니다
#손민지
#디귿
#동녘
.
.
달리기는 언제나 나에게는 이동을 위한 수단이었다. 어쩔 수 없이 달렸고 또 달리다 지쳐 후회했다. 달리기를 즐기는 이들이 많고 또 가장 대중적인 운동이 조깅이라는 것은 알았지만. 달리라고 추천하는 사람들은 많다. 그러나 이 책은 달리기를 권유하는 책이 아니다. 달리기의 장점은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에 만약 그런 내용이었다면 나의 흥미를 이끌지 못했을 것이다. 이 책은 달리기를 통한 자아실현에 가깝다. 달리기로 나를 알아가고 나를 일으키는 과정이 솔직하게 담긴 에세이다. 그리하여 이어달리기처럼 나도 달리게 되는 것이다.


"늘 기분에 지배되던 몸이 새로운 사실을 깨달았다. 달리기를 통해 기분을 전환시킬 수 있으므로, 기분은 조절 가능한 영역이라는 것을. 달리고 올 때마다 나는 나를 믿고 살아봐도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13쪽
.
.
나를 최대한의 나로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달리는 나가 되어 다시 기분의 변덕과 방해에서 벗어나는 것, 쉽게 자유로운 나로 다시 태어날 수 있는 기회다. '잘 달리기 위한' 복장으로 차려입고 달리는 인간이 되는 일은 저자의 즐거움을 최대치로 만든다. 그리고 달리는 과정에만 집중하며 치열하게 몰입하는 저자의 모습은 가만히 앉아 읽고 있는 나를 변화시킨다.
.
.
달리기를 결심할 혹은 운동을 목표하는 사람이 아닌 누구든 삶의 에너지를 온몸이 축적시키고 싶은 사람에게 권한다. 달리기를 통해 삶은 극복의 힘을 얻고 일상의 안정을 찾는다. 독자들에게 그것이 꼭 달리기여야한다고 설득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하게 자신의 달리는 일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설득력이 높다.
.
.
동녘의 디귿시리즈는 주거, 등산 등 일상의 독립적 주체를 굉장히 솔직하게 보여준다. 누군가의 에세이 이상으로 삶에 대한 평범하지만 소중한 애정을 불러일으킨다.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