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 사계절 그림책
서현 지음 / 사계절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호라이
호라이
서현
사계절
.
.
호라이가 무엇일까. 표지의 계란후라이가 능청스러운 자세로 앉아있다. 그 이름을 이제 "호라이"라고 하자. 호라이는 당연히 밥위에 있다. 그런데 머리위에 올라간 호라이가 고양이 꼬리 위에 있다. 이제 호라이는 어디에 있을 것인가? 먹음직스럽게 밥 위에 있던 제자리를 벗어난 호라이는 짐작을 벗어나 그야말로 어디에든 위치한다. 그 상상만으로도 호라이는 정말 재미있는 그림책이다.
.
.
서현작가의 전작들을 보면 단순한 상상이 일상에서 상상을 만나 유쾌하게 변주되는 장면들을 만난다. <눈물바다>에서는 눈물이 바다를 이루며 시원함을 느끼고 <간질간질>에서는 머리카락이 나로 변신하여 무수한 나를 만난다. 단순하면서도 유쾌한 그림과 선명한 색감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나 최고의 즐거움을 준다. 서현의 그림책을 좋아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아이들에게는 말할 것도 없고 어른들에게도 사소한 공상에 빠져들게 할만큼 재미를 준다.
.
.
호라이의 서사는 유쾌한 반란이다. '밥 위에'라는 정해진 자리를 마음껏 탈주하는 이 장난꾸러기 호라이에게는 갈 수 없는 곳이 없기 때문다. 달걀프라이에 대한 상상이 더이상 가능할까 싶을 정도로 신난다. 더없이 엉뚱한 공간에서 발견되는 호라이의 이야기는 아이든 어른이든 유쾌한 해방감을 느끼게 한다. 어쩌면 고작 호라이가? 라는 의문은 접어두고 호라이의 신나는 여정를 맥락없이 응원하게 되는 것이다.

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