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이탈리아, 미술과 걷다 - 어슬렁어슬렁 누비고 다닌 미술 여행기
류동현 지음 / 교유서가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다이탈리아미술과걷다
#류동현
#교유서가
.
.
여행책보다 예술적 깊이가 있고, 미술책보다 생생한 재미가 있는 책이다.
“여행이란 그런 것이다.
서로 다른 풍경 속에서도 하나의 이야기가 나오고
하나의 풍경 속에서도 수많은 이야기가 나온다.” 여행, 하나의 장소에서 각자의 시간과 공간을 만든다
.
.
특정분야의 전문가인 저자의 여행기를 읽는 것은 풍부한 자료와 친절한 설명으로 마치 그곳을 함께하는 듯한 기분을 준다. 특히 이 책은 이탈리아라는 공간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저자의 설렘과 행복감을 충만히 느끼며 함께한 기분이다. 지식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저자의 강렬한 사랑의 기운이 느껴지며 그런 순수한 마음이 전달됨을 느꼈다. 영화 인디아나존스를 보고 고고미술사학과에 진학했다는 열정적인 저자의 청소년기를 짐작하기도 했다.
.
.
이후에도 기회가 되면 계절을 막론하고 이탈리아를 찾았다. 이탈리아는 찾으면 찾을수록, 보면 볼수록 더 궁금해지고 더 매력적인 곳이었다.12쪽
.
.
이탈리아의 매력을 전달하는 저자의 풍부한 지식과 생생한 즐거움은 이 책을 특별하게 한다. 이탈리아, 미술에 방점이 찍힌채로 그 풍경을 생동하게 하는 것은 저자의 진심 덕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탈리아의 서른다섯곳의 도시를 돌며 역사와 예술의 풍경을 눈으로 담고 글로 남기는 시도는 독자들에게 예술적인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베네치아, 밀라노, 피렌체, 로마, 나폴리를 중심으로 친숙하거나 낯선 도시들을 예술적, 인문학적 시선으로 거닐며 기록한다. 그리고 도시마다 한편의 명화를 감상하는 페이지도 다른 여행기와는 차별화된다. 그외에도 여행기답게 풍부한 사진은 이 책의 시각적 풍요로움을 더한다. 도시를 소개하는 부제들을 쓰는게 굉장히 공들인 느낌도 받았다
도시에 대한 상징과 비유들은 섬세하고 정확하다. 이탈리아의 미술만이 아닌 역사와 문화, 삶과 자연의 모습 또한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책이다.

#교유당
#도서협찬
#미술 #예술 #이탈리아 #여행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