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나다 인생그림책 6
장현정 지음 / 길벗어린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어나다

피어나다의 주어는 꽃만이 가능할까. 피어나고 위해서 아름다운 에너지를 응축한 모든 존재들에게 '피어나다'의 주어가 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
.
매미는 알에서 깨어나 7년의 시간을 땅속에거 기다린다. 그리고 허물을 벗고 나온 뒤에야 짧고 강렬한 2주의 여름을 보낸다.  ‘7년의 기다림, 2주의 환희’ 우리는 매미의 울음소리를 들으며 여름 한철을 지나친다. 시끄럽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우렁찬 울음소리다. 그러나 매미의 생을 이해한다면 나무에 자리잡아 뜨거운 여름의 햇살울 그대로 맞으며 울어대는 매미의 존재를 다시금 확인하게 한다. 
.
.
피어나다의 장현정 작가는 이들의 삶을 포착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재현하며 동시에 아름다운 그림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다. 처음에는 곤충 재미에 대한 그림책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책장을 넘기게 된다. 피어나다,라는 제목과 표지의 그림은 매미만을 연상하기에는 너무 아름답다. 책을 읽어가며 우리의 한말이 아닌 매미의 한생을 보고 느끼게 한다. 자연의 탄샌과 성장의 경이로움이 전해지고 동시에 나의 시선이 머무르지 못한 지점을 다시금 떠오르게 한다.
.
.
이 책은 #길벗어린이 의 #인생그림책 준 하나로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이기도 하다. 인생의 빛나는 시간을 위해 피어나는 존재들의 경이를 동시에 인생의 피어남에 대해 깊게 느끼도록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