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주 투자전략 - 핫한 이슈 속 돈 버는 주식테마 찾기
최택규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마별로 투자할 종목을 고르고 기업 소개 후 주가 분석이 짧게 있었는데, check point 이 부분이 좋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더 길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그 많은 기업중 왜 하필 여기인지, 왜 이 가격을 조정선으로 뒀는지를 분석하는 과정을 적어줬다면 더 도움을 받았을 것이다.



여당·야당을 떠나 대선 주자들은 국민이 원하는 것을 정책으로 선정할 것이기에 이를 정리해 보았다. (112페이지)

대선 테마주를 떠올리면 인물별 관련주만 떠올랐는데, 공통으로 밀고 있는 정책이 더 돈을 벌 기회가 높은 투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자리, 저출산, 고령화와 같이 익숙한 주제부터 CCTV, 5G, 수소차까지 대선과는 조금 떨어져 보이지만 관련성 있는 것들을 제시해주는 덕분에 사고가 확장되는 것 같았다.



특히 주식을 하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바이러스로 인한 종목별 흐름이나 패턴을 기억했다가, 추후 또 다른 비슷한 상황이 왔을 때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167쪽)

동의한다. 이번 코로나 19 초반에도 주식 시장 흐름이 신종플루 같은 다른 감염병 때와 비슷하다는 얘기를 들었었다. 코로나가 장기화할 걸 누구도 예상 못 했듯 앞으로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니 지금 시장에서 배울 수 있는 걸 최선을 다해 배우도록 노력해야겠다.




매매법 여러 가지를 소개해줬는데 차트를 보면서 설명해줘서 더 이해하기 쉬웠다.




지금 스윙 매매를 주로 하는데, 60일 이동평균선을 유심히 지켜보고 분할 매수·매도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