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라스의 마녀 라플라스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6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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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히가시노 게이고는 다작으로 유명한 작가이다. 그의 소설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과 비슷하고, 가끔 지뢰작은 있지만, 그래도 평균적으로는 어느 정도 내 만족도를 채워주기 때문에 그의 소설을 즐겨 읽는다. 라플라스의 마녀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데뷔 30주년에 내놓은 작품이자 데뷔작 이후 통산 80번째 작품이라고 한다. 
  줄거리는 어느 온천에서 사망 사건이 발생한다. 사망한 사람은 유명한 영화 프로듀서이고, 그는 나이 차이가 많이나는 아내와 여행 중이었다. 다행히도 이번 소설은 지뢰작은 아니었다. 여러 인물이 등장하며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하나의 이야기로 만들어가는 것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스타일을 잘 살린 것 같다. 특히나 완전히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니고 어느 정도 과학적인 기반이 있는 소설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 것 같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번 작품을 읽으면서, 용의자 X의 헌신이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읽을 때처럼 짜릿하다거나 여운이 남는 소설은 아니었다. 라플라스의 마녀에는 많은 등장 인물이 있다. 하지만 그 중에 진짜 비중을 갖는 인물은 그리 많지 않다. 등장한 모든 인물들의 개성을 살리지 못한 느낌이고,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자세히 적지는 못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아무 역할을 못하는 캐릭터가 여럿 생긴다. 굳이 이렇게까지 여러 인물들을 등장시키고, 이런 인물들을 소개하는데에 시간을 할애하여 책의 두께를 늘릴 필요가 있었는지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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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스커레이드 이브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5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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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스커레이드 호텔의 후속작이자 프리퀄 격인 매스커레이드 이브가 발매되었다. 매스커레이드 호텔은 분명 언젠가 읽었지만, 내용이 전혀 기억이 나지 않았다. 독서노트를 살펴보니 2013년에 읽었었던 소설이다. 그 다음 장을 보니 매스커레이드 호텔이 머리속에서 지워진 이유를 알 것 같았다. 매스커레이드 호텔 다음에 읽은 소설이 개인적으로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중에 최고라고 생각하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었던 것이었다. 하여튼 전작은 이미 머리 속에서 지워졌지만, 프리퀄인만큼 매스커레이드 이브를 읽어보기로 했다.

  매스커레이드 이브는 4편의 단편 소설로 이루어진 작품이다. 단편 소설을 딱히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장편 소설과 둘 중에 고르라면 장편 소설을 고를 것이다. 단편 소설은 너무 황당한 트릭으로 끝나버리거나 스토리가 너무 시시하게 끝나는 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처음 3편의 소설은 주인공인 나오미와 닛타 형사의 각 각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매스커레이드 이브를 읽고 난 후에 다시 매스커레이드 호텔을 읽고서야 알게 된 것이지만, 나오미와 닛타 형사는 매스커레이드 호텔이라는 작품에서 처음 만나게 된다. 그런 만큼 매스커레이드 이브의 내용은 두 명다 아직은 초짜일 때를 그리고 있다.

  전작의 프리퀄 소설인만큼 각 단편들은 전작에서 지나가는 식으로 언급되었던 사건들을 주로 다루고 있다. 나오미의 이야기는 다른 추리 소설처럼 살인사건이나 도난 사건을 다루고 있지는 않다. 호텔에 있으면서 있는 손님들의 가벼운 문제를 해결해주는 정도의 일들만 나온다. 매스커레이드 호텔에서의 나오미와는 달리 아직은 초보티가 많이 나는 것을 보는 것이 포인트인 듯하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여기서 등장하는 이야기들은 대부분 전작에서 가볍게 언급된 이야기들이다.

  책의 제목과 같은 제목을 가진 마지막 단편소설 매스커레이드 이브는 드디어 나오미와 닛타에게 접점이 생기는 이야기이다. 물론 매스커레이드 호텔에서 둘이 처음 만났기 때문에, 둘이 직접적으로 만나는 일은 없다. 사건이 해결되는 마지막 부분에는 닛타 형사가 나오미라는 사람을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야기가 끝난다. 이부분까지 읽고나면 다시 전작인 매스커레이드 호텔을 읽고 싶어진다.

  조금 독특한 콤비인 형사와 호텔리어라는 부분에서 앞으로 후속작이 나올지 의문이 든다. 매스커레이드 호텔에서는 그런 상황이 만들어졌지만, 다시 또 비슷한 상황이 만들어지는건 식상할 것이고 다시 이 콤비를 보기위해서는 다시 또 색다른 소재가 등장해야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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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쟁 범죄 : 광기의 끝 제우미디어 게임 원작 시리즈
크리스티 골든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지음, 심연희 옮김 / 제우미디어 / 201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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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와 드레노어의 전쟁 군주 사이를 다루는 소설 전쟁범죄: 광기의 끝입니다. 소설은 판다리아의 안개 마지막 레이드였던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패하고 판다렌들에게 잡혀온 가로쉬의 재판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당연히 죽음을 맞이할 줄 알았던 가로쉬였지만 천신들은 가로쉬에게 재판을 열 것을 명하고, 얼라이언스는 고소인의 자격으로, 호드는 변호인의 자격으로 가로쉬의 재판에 참여하게 됩니다. 호드도 물론 가로쉬의 죽음을 원하지만 어쩔 수 없이 받아드리게 되고, 가로쉬의 변호인은 바인, 얼라이언스의 고소인은 티란데가 맡게 됩니다.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가로쉬의 횡포에 맡은 인물들이 고통을 받았습니다. 부서지는 세계: 대격변의 전조에서는 바인이 아버지를 잃는 고통을 받은 바인이 변호인을 맡으면서 소설은 바인의 갈등과 고뇌를 다루게 됩니다. 또한, 늑대의 심장에서 영토를 잃고 부하들을 잃은 고통을 받은 티란데를 고소인으로 세우면서 티란데는 가로쉬 뿐만 아니라 모든 호드들이 재판을 받아야한다는 주장을 하려고 시도합니다. 이렇게 되면서 전쟁범죄: 광기의 끝은 단순히 가로쉬가 등장한 대격변부터 판다리아의 안개까지의 사건 뿐만 아니라 그 이전의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한 번 훑어주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또한 오랜만에 윈드러너 자매들이 모이게 됩니다. 언데드가 된 이후로 처음 만나는 듯한 실바나스와 베리사의 이야기도 소설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안두인과 전쟁의 물결 이후 성격이 180도로 변한 제이나도 소설의 중요한 인물로 등장합니다. 어떻게 보면 큰 역할을 하지만 소설 전체적으로는 별로 등장하지는 않는 데스윙의 아들 레시온도 등장합니다. 워낙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지만, 대부분의 와우저라면 익히 알고 있을만한 네임드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내용이 크게 복잡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믿고 보는 크리스티 골든이 집필한 작품이기도 하고, 확장팩 간의 스토리를 연결해주는 중요한 사건을 다루고 있는 소설이라 기대가 컸었는데 역시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등장인물들도 와우저라면 익히 알고 있을 각 진영의 수장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더욱 재밌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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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맥스 2015-12-09 15: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혹시 `카드가`스토리 담은 최근소설은 아직 없죠?ㅠ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랄 : 위상들의 황혼 제우미디어 게임 원작 시리즈
크리스티 골든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지음, 김지현 옮김 / 제우미디어 / 2014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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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의 제목인 스랄만 보았을 때에는 정말 기대한 소설이었지만, 책의 소개를 보았을 때에는 전혀 기대가 안되는 소설이었습니다. 시간 여행을 소재로 한다고 적혀있어서 외전격 이야기가 펼쳐질거라 예상하고 큰 기대없이 읽은 책이었는데 결과는 예상 밖이었습니다. 시간 여행은 곁다리에 불과하고 본 내용은 대격변의 스토리와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소설이었습니다.

  스랄: 위상들의 황혼은 대격변 이후, 그리고 대격변의 마지막 패치 황혼의 시간 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소설 대격변의 전조에서 대족장의 자리를 가로쉬에게 물려주고 대지고리회로 떠난 스랄, 리치 왕의 분노에서 나타났던 알렉스트라자, 그리고 드디어 꿈에서 깨어난 이세라와 함께 책은 시작됩니다. 리치 왕의 분노에서 죽은 푸른 용군단의 위상인 말리고스의 자리를 대체할 위상을 뽑는 것, 그리고 청동용군단의 위상 노즈라무스를 찾는 것으로 소설은 이어지게 됩니다.
  그 동안 와우에서 용들은 유저들에게는 어느 정도 익숙한 존재였습니다. 위상들도 가끔 만날 수 있었지만, 실제 스토리에서는 그 유명한 스랄조차 자주 만날 수 없었던 모양입니다. 스랄 조차도 위상들을 만나면 신기해하고 용을 만나면 신기해합니다. 많은 와우저들의 불만 중 하나가 크리스 멧젠의 스랄 사랑 때문에 호드의 모든 스토리 뿐만 아니라 워크래프트 스토리 자체가 스랄에게 집중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소설인 스랄: 위상들의 황혼에서도 약간 그런 느낌이 납니다. 용 군단들과 위상들의 비중도 어느 정도 보장되어 있지만, 그보다 스랄의 성장에 더 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아직은 대족장 자리에서 물어난지 얼마 안된 스랄이 진정한 주술사의 길을 받아드리는 것, 그리고 자신이 누구인지를 찾는 것이 소설에서 큰 역할을 차지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데스윙이 그렇게 큰 역할을 하지 않는 것은 아쉬운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대신 황혼의 신부라는 인물이 등장해 위상들을 괴롭히게 됩니다. 대격변 황혼의 시간 패치에서 모든 위상들이 힘을 합치고 그 사이에 왜 스랄이 있었는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소설입니다. 역시나 크리스티 골든이 써서 그런지 재밌게 본 소설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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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2 : 악마의 최후 제우미디어 게임 원작 시리즈
크리스티 골든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지음, 이원경 옮김 / 제우미디어 / 201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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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에 출시되었던 <스타크래프트2: 천국의 악마들>의 후속작인 <스타크래프트2 악마의 최후>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에 나왔던 타이커스와 레이너의 과거 이야기를 다룬 만큼 천국의 악마들에 이어서 바로 나올 줄 알았는데 한동안 출시가 안되어서 발매가 안될줄 알았는데 뒤늦게라도 출시되었네요.
  책은 전작에서 천국의 악마들이라고 불리우는 부대에서 도망친 레이너와 타이커스가 도둑질을 하며 먹고 사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게임상에서는 보안관과 레이너 특공대의 사령관으로 나오는 레이너라 이런 모습이 새롭게 느껴집니다. 또한 게임상에서는 많이 등장하지 못했던 타이커스였던 만큼 타이커스의 새로운 모습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자유의 날개에서는 타이커스와 레이너의 우정이 아주 돈독해보이지만 게임상에서는 타이커스가 등장한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이런 둘의 우정은 전작 소설에 이어서 이번 소설에서도 자세히 그려집니다. 둘의 우정이 너무 돈독해서 자유의 날개의 엔딩이 뭔가 다른 떡밥을 숨기고 있는게 아닐까 싶은 의심도 생기네요.
  타이커스와 레이너의 우정도 이 소설에서 주요 내용이지만, 다른 한가지 이야기는 범죄자였던 레이너가 올바른 마음을 먹는 과정입니다. 아직은 범죄자인 레이너지만 부모님과 친구들을 통해 다시 올바른 길로 돌아가게 됩니다.
  게임상에서도 몇 번 등장했었던 망자의 항구도 소설 속에서 등장합니다. 에지키엘 다운이라는 새로운 인물도 등장합니다. 아직까지는 자유의 날개나 군단의 심장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는데 공허의 유산에서도 딱히 등장할만한 스토리 라인으로는 보이지 않아서, 인상깊은 인물이었는데 일회성 캐릭터인 것 같아서 아쉬움도 남네요.
  확실히 블리자드 게임 원작 소설 중에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소설은 대부분 크리스티 골든에게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 악마의 최후 같은 경우에는 게임상에서 스토리가 많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큰 기대없이 본 소설이었습니다. 하지만 읽다보니 정말 푹 빠져서 읽게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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