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라스의 마녀 라플라스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가시노 게이고는 다작으로 유명한 작가이다. 그의 소설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과 비슷하고, 가끔 지뢰작은 있지만, 그래도 평균적으로는 어느 정도 내 만족도를 채워주기 때문에 그의 소설을 즐겨 읽는다. 라플라스의 마녀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데뷔 30주년에 내놓은 작품이자 데뷔작 이후 통산 80번째 작품이라고 한다. 
  줄거리는 어느 온천에서 사망 사건이 발생한다. 사망한 사람은 유명한 영화 프로듀서이고, 그는 나이 차이가 많이나는 아내와 여행 중이었다. 다행히도 이번 소설은 지뢰작은 아니었다. 여러 인물이 등장하며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하나의 이야기로 만들어가는 것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스타일을 잘 살린 것 같다. 특히나 완전히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니고 어느 정도 과학적인 기반이 있는 소설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런 것 같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번 작품을 읽으면서, 용의자 X의 헌신이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읽을 때처럼 짜릿하다거나 여운이 남는 소설은 아니었다. 라플라스의 마녀에는 많은 등장 인물이 있다. 하지만 그 중에 진짜 비중을 갖는 인물은 그리 많지 않다. 등장한 모든 인물들의 개성을 살리지 못한 느낌이고,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자세히 적지는 못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아무 역할을 못하는 캐릭터가 여럿 생긴다. 굳이 이렇게까지 여러 인물들을 등장시키고, 이런 인물들을 소개하는데에 시간을 할애하여 책의 두께를 늘릴 필요가 있었는지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