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의 흑역사 - 이토록 기묘하고 알수록 경이로운
마크 딩먼 지음, 이은정 옮김 / 부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FATMAN의 공식 북 리뷰 시리즈 101-24-28 뇌의 흑역사 Bizarre, 마크 딩먼 Marc Dingman 저, 2024 ★★★★☆

우리 뇌는 정말 기이한 존재다! 각종 임상 결과를 모아놓은 이번 신간은 쇼킹한 사례들이 망라되어있음! 읽다보면 눈이 번쩍!

(자세한 리뷰는 프로필 링크나 아래의 링크를 참조 바람.
https://m.blog.naver.com/fatman78/223422789802)

2. 저자의 의도.
이번 신작, “뇌의 흑역사 (원제 : Bizarre)”의 저자 마크 딩먼 Marc Dingman 은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에 재직중인 신경 과학자이다. 아마도 이번 저서는 그의 첫 출간물인것으로 사료되며, 이보다는 자신의 웹사이트와 유투브 채널 “2분 만에 이해하는 신경과학 2 Minute Neuroscience” (첨부 참조)로 대중들에게 더 잘 알려진 과학자이다.

www.neurochallenged.com

이번 신간에서 저자는 그동안 보고된 뇌의 이상현상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과 지금까지의 결론들을 간략히 소개하며 우리의 흥미를 돋구고 있다. 책의 원제가 “Bizarre” 이듯이, 정말 믿기 힘든 임상적 사례들을 모아놓고 있으며, 이로써 우리 뇌의 이해 단계와 관련하여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이끌고 있다. 저자의 잘 정리된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한번 더 우리의 뇌가 얼마나 기존의 생각과 다른지 깨닫게 되며, 향후 연구들의 방향을 어디서부터 진행할 지 간접적으로 느끼게 해줌을 알 수 있다.

* 세 줄 요약평.
1. 이제 현대 과학은 우리의 자아를 뇌로 대체하고 있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잡한 뇌의 구조와 기능은 아직 베일에 쌓인 부분이 많다.
3. 자속적인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속속들이 밝혀지는 뇌의 신비로운 모습과 임상 사례들을 관찰함.

#뇌의흑역사 #마크딩먼 #부키출판사
#뇌과학 #교양과학 #인지과학 #신경의학
#책리뷰 #책추천 #도서리뷰 #도서추천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