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에 우리
강선애 지음 / 스칼렛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뻔한 스토리설정이지만 술술 잘 읽혔다.

눈부시게 빛나고, 탄탄대로가 앞으로 무한대로 펼쳐질것이라 기대되는 톱스타 혜리가 어느날 갑자기 사라졌다. 물론 그녀는 사랑을 위해 선택한 삶이었지만 그녀를 사랑했던 팬들과 연예계사람들은 그녀가 왜 사라졌는지 몰랐을뿐이다.

드라마에서 만난 열정밖에 없고 영화감독이 꿈인 조감독 선우에게 혜리는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건 것이다. 그만큼 둘의 사랑은 컸고 열렬했고 찐했다.

그랬던 그들이 이혼을 했다. 생기가 빠진 눈으로 이혼하자는 혜리에게, 그 이유가 뭔지도 물어보지 않은채 오롯이 그녀를 위한다는 마음으로 그래 그러자 하고 답을 했던 선우.

어쩜 두남녀는 상대를 미워해서가 아니라, 상대를 배려했고,  상대를 제대로 잘 몰랐기에 했던 선택이 아니었나 싶다.

 

시간이 흘러 이젠 두사람의 처지가 뒤바뀌었다.

연예계를 떠나있었던 시간이 길었기에, 그 누구도 혜리를 적극적으로 원하지 않았고, 그랬기에 그녀에게 돌아오는 작품도 시나리오도 없었다.

그런데 어렵게 그녀가 선택하게 된 시나리오가 다른 누구도 아닌 그들의 이야기였고, 역시나 그 시나리오의 작가이자 감독이 선우였다.

처음에는 길길이 뛰며 계약을 파기하려고 했으나, 하나뿐인 오빠 혜성이 계약금을 가지고 튀었다. 물론 자신의 영리를 위해 튄 것은 아니었다. 아무래도 혜리와 선우가 헤어진 그 이면에 그들이 모르는 각자의 이유가 있을거라는 생각때문에 이번 기회에 끝을 내든 화해를 하든 하라는 오빠만의 배려였던 것이다.

 

우여곡절끝에 영화촬영이 시작되었고, 서로에 대해 다시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된다.

억지스러운 부분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둘의 사랑이 서로를 향해 열려있고 마음이 닿을수 있어 다행이란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혜리의 절친이자 혜성의 여친인 수미의 쿨한 성격이 마음에 들었고, 혜성도 그 나름대로 수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줘 좋았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