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외 연애
유아나 지음 / 로코코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웃음을 선사했다. 사내연애라는 말은 들어봤으나, 사외연애라는 말은 첨이지 싶었다.

누가 책 제목을 정했을까에 대한 궁금증이 한번 들었다.

앞부분만 읽을때 잠깐 오승원이 남주인가 했는데, 남주는 떡하니 따로 존재했다.

한명도 아닌 두명에게 대시를 받는것도 어찌보면 부러울 만한 일인데, 그 둘이 모두 뭣하나 빠지지 않는 퍼펙트남이라는 사실.

어떤이는 한명을 못찾아 헤매고 다니는 판국인데, 어떤 이는 이런 복터진 경우가 있다니.


사내에서 모든 여직원들이 선망하고 좋아하는 오승원대리는 사소한 일인데도 하루의 도움을 청하고, 또 그런 만남의 횟수를 늘려가는 과정에서 자신의 마음을 표하려고 했으나 하루를 꽤 오랜시간 지켜보는 키다리아저씨가 존재했으니.

만약 하루에게 서정우라는 키다리아저씨가 없었다면 그녀의  삶은 얼마나 피폐했을까?

또 정우의 예전 이름이 하루가 아니었다면 과연 정우의 머릿속에 하루가 남아있을수 있었을까 싶다.

부모를 여의고 언니랑 단둘이 의지하며 단촐하지만 미래를 꿈꾸며 살아가던 하루에게 언니의 사고는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고통이고 충격이었다.


사고를 당한 하루를 구해주고, 그때부터 하루의 모든 일상사를 꿰고 있는듯한 정우. 그의 행동반경안에는 항상 하루가 포함되어 있다.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정우가 어떤 심정으로 하루에게 다가서는지 알수 있으나, 하루는 시간이 좀 흐른뒤에야 눈치채는 격이다.

세사람의 얽힌듯, 안얽힌듯 이어지는 일상사가 재미나기도 했고.

하루를 대하는 승원에게 질투심을 느끼는 정우의 모습이 귀엽게 느껴지는 무슨 이유일까?

또 얼마나 돈이 많음 하루때문에(?) 회사를 살 생각을 할수 있는 것인지. 그런 사랑을 받는 여자는 전생에 어떤 사람이었을까도 생각하게 한다.


하루가 학창시절 이름도 모르고 얼굴도 모르는 키다리아저씨격인 후원자에게 보내는 멜과 그 멜에 대한 답멜도 참 재미났다.

하루가 제아무리 떠들어도 단답형의 답신을 보내는 키다리아저씨의 심정은 뭐지? 싶었는데, 나중에 그 이유를 알게 되니 더 재미났다. 그랬구나 하는 고개끄덕임도 하게 되고.

표지도 깔끔하고, 또 제목도 산뜻해서 보기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