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별에 사는 여우
채은 지음 / 가하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두께와 표지가 맘에 들었다. 그리고 채은작가의 오랜만의 신작이라 한장한장이 더 설렘을 선사했을수도.

그리고 마냥 여리여리한 여주의 모습이 아니라 좋았다. 분명 남자든 여자든 한사람의 인격체인데, 한쪽은 부는 바람에도 흔들리는 연약함을 가지고 보호본능을 일으켜야만 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고 보는 1인이기에.


18살의 시작. 그렇지만 성급해보이지 않았다고 느꼈다면 너무 후한 점수일까? 이건은 런웨이하는 장소에서 만난 채원에게 연락처를 알아냈고.

이때부터 이 둘은 달달한 관계로 성장한다. 그렇지만 두사람이 똑같이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했더라면 그 사랑이 어떠했을까? 어찌됐든 둘의 성장속도가 달랐기에 선택되어질수 밖에 없었던 헤어짐.

채원은 잘나가는 이건에 비해 미래가 뿌옇기만 한 자신의 모습에 힘들어했고, 행여 시간을 끌면 끌수록 이건에 매달리게 되는 것 아닐까 하는 주저스러움이 있었기에 과감하게 이별을 언급했을수도 있다. 자신의 떨어짐과 추한 모습을 보이지 않기 위해 이를 악물고 이별을 말하는 채원의 모습이 안타까웠다. 그렇지만 잘했다고 생각한다. 그런 안타까운 이별이 있었기에 어쩜 채원이 성공할수 있는 원동력을 부여받았을수도 있기에.


여주도 멋있었지만 남주의 한결같은 마음지킴도 예뻤다.

자신에게 닥친 불운들을 털어내며 위로받으려 하기보다는 자기선에서 해결하려 했고, 될수 있음 주변인들에게 피해가지 않게 하기 위해 침묵을 했던 모습도 듬직했다.

무엇보다 채원의 성공을 그 누구보다 응원하고 격려하는 모습. 또 두사람사이에 흐른 6년이라는 시간을 흘려버리지 않았고, 항상 여주 채원을 배려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

자신의 성공과 인기때문에 여자친구, 애인을 투명인간 만들어버리는 연예인들이 왕왕 있는데 이건은 씩씩했다. 자신의 사랑에 솔직했고,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래서 더 좋았다.

그런 착하고 멋진 남자에게 참 악조스런 생모 이야기는 가슴한쪽을 시리게 했다. 물론 생모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엄청난 타격이었을것이다. 그렇지만 아이가 뭔 죄였겠는가. 단지 생모가 어렸고, 자신의 미래가 한순간에 무너짐을 겪다보니 독해졌을수도.


아무튼 재미나게 잘 읽었다. 여주도 남주도 예쁘고 자신들의 일에 있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라 더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