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부터 사랑하기로 했다 - 더 이상 세상에 흔들리지 않는 10가지 자기 사랑법
크리스틴 얼라이로 지음, 신승미 옮김 / 미호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나자신을 사랑해야 한다라는 말을 많이 한다. 그리고 자존감을 가져야 한다고도 한다. 그런 당연한 진리를 알면서도 어느순간 나라는 사람은 없어지고 누구의 엄마, 누구의 아내등등의 이름이 부여되는 순간 우리는 참 많은 것을 놓치고 잃고 살아오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의 제목은 나 스스로에게 앞으로는 더는 미루지 말고 나자신을 사랑하고 끌어안아주고, 다독여주라는 메시지를 건네고 있다.

냉정하게 나 자신에게 물어봤다. 나 자신을 사랑하느냐고. 그런데 그 물음자체가 너무 생소하게 다가왔다. 이제껏 뭔가에 쫓기듯 열심히 살고 있다 생각했는데, 결코 나는 없었음을 깨달았다고나 할까.

실생활에서 내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자가체크해보는 문항을 보면서도 헉 했다. 참 대책없이, 생각없이 그냥 앞으로 나가야만 하는 줄 알고 살고 있구나를 생각하면서 반성도 했다.


​우리는 살아가는 중에 참 많은 인간관계를 맺고 있다. 그렇게 실타래처럼 얽히는 그 관계속에서 우리는 타인의 시선을 예민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그렇기에 정작 소중하게 다뤄야 하는 나 자신과의 관계에 소홀하지는 않나 생각해봐야 하고, 타인의 시선과 그 누군가가 정해놓은 기준때문에 나자신을 힘들게 하지는 말아야함을 가르쳐주는 책이다.


​무엇보다 이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아니 나자신을 사랑하고 받아들일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잇는 사람이라면 결단코 명심해야 하고 잊어서는 안되는 내용이 있다. 바로 <빛나는 나를 만들어가는 자기사랑 실천법 10가지>다. 이 내용들을 자기사랑 실천나무로 표현해주고 있다. 그리고 가지에 하나하나의 사랑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어느것 하나 빠뜨리지 말아야 할 항목이다. 그런데 왜 잊고 살았는지. 결코 그 실천법이 어렵거나 거창한것도 아니건만.

날마다 나에게 필요한 것 주기, 숨은 진짜 나를 알아내기,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고 좋아하기, 올바른 길을 알고 있다고 믿고 선택하기, 무엇이든 할수 있고 될수 있다고 믿기, 조건없이 연민을 보내고 자책과 분노 버리기, 적극적으로 내 삶을 운영하고 책임지기, 스스로를 존경하고 존중없는 관계에서 나오기, 남을 의식하지 않고 당당하게 내게 맞는 삶 살기, 날마다 기쁨을 느끼고 영혼에 에너지를 채우기 였다.

나를 변화시키려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받아들이고 사랑할수 있는 마음을 가진다는 것, 또 불편한 관계속에서 껄끄러운 시선을 감내하며 불편한 관계를 굳이 유지할 필요가 없다는 것, 내가 가는 길이 내가 하는 선택이 옳다고 생각하며 나 자신을 믿어준다는 것 그럼으로써 당당한 내삶의 제대로 된 주인공이 될수 있게끔 해야 한다는 내용들이 가슴에 와 닿았다.


흔들리지 않고 균형을 맞추며 나자신을 사랑하며 살아간다면 충분히 빛나고 행복한 내 모습을 발견할수 있을 것이라는 무한한 신뢰를 안겨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