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S 60분 부모 : 행복한 육아 편
EBS 60분 부모 제작팀 지음 / 경향미디어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를 키우면 키울수록 부모역할이 얼만큼 중요하고, 얼만큼 힘든것인지를 새록새록 느껴가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요즘 10대들을 겨냥하는 이렇고저렇고의 이야기들을 들을라치면 집안에서의 아이 자리매김과 또 아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겠기에, 부쩍 육아관련서적을 뒤적이게 된다.
EBS 60분부모에 대해서는 많이 들었지만, 솔직히 TV를 볼 시간이 많지 않은데다, 내가 시청할수 있는 시간대와 거리가 있어 가까이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요즘 EBS 60분 부모 관련 책들이 나와 얼마나 반가운지 모르겠다.
이 책은 방송된 내용들중에서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데, 내가 알고 있던 내용을 만나 반갑기도 했지만, 다른 집도 나와 같은 고민을 하는 경우가 있구나 싶어 동지감을 느낄수도 있었다.
신체적성장속도가 예전과 비교해 월등히 빨라진 시점인지라, 솔직히 키에 관한 관심이 많다. 그렇지만 바른 먹거리보다는 빨리빨리에 익숙해지다보니, 아이들의 비만도가 심각한 지경에 이른 것도 사실인지라 안타깝기는 하다.
우리집은 다행히 아이들이 음식솜씨가 없는 엄마가 차려주는 식단에 만족을 하고 있어, 아직까지는 괜찮아 안도의 한숨을 내쉼과 동시에, 정말로 각성하고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치면 안되겠구나 하는 다짐을 하게 된다.
신체건강과 정신건강으로 나눠 아이들의 상태를 정확하게 인지하고, 제대로 된 정보와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우리의 아이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고, 정상범주내 올바르게 성장할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행복함을 위해서 부모가 알아야 할 내용은 무엇이고, 계속 관심을 갖고 관리해야 하는 부분은 어떤것인지에 대해 전문가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어, 반성도 하면서 그러한 사실들을 제대로 인지하려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도 하게 해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