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탄초등 과학의 생명 4-2
기탄교육 편집부 엮음 / 기탄교육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알면 알수록 맘에 드는 구성이 한가득이다.
2학기가 시작된지 이제 갓 20일이 지나 진도가 그리 많이 나간 편이 아니다. 그렇지만 미리미리 예습하는 차원에서 좀더 앞서 나가고 있다.
그런데 전혀 어렵지 않게 해설을 해놓은 책때문에 아이와 내가 마치 이야기책을 보듯이 서로 의견을 주고 받는다.
과학이라는 것이 그냥 암기를 하는 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실험해보고 관찰해봐야 머릿속에 오래 기억되기 때문에 식물부분은 애써 찾아보려 노력중이다.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편은 단락의 공부내용을 짚어주면서, 어느날 갑자기 그 단원의 내용이 뚝 떨어진것이 아니라, 이미 지나온 학년때 배웠음을 가르쳐준다. 이미 배운내용, 이번에 배울 내용, 앞으로 학습할 내용이라는 구성하에 모든 내용이 연계되고 있음을 가르쳐주는 것이 참 좋았다.
지난 학년이나 지난 학기때 배운 내용을 되짚어볼수 있을뿐만 아니라, 앞으로 배울 내용과 연계가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를 아이 스스로 깨달을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또 시험에 잘나오는 핵심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놓은 면과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와 함께 탐구력과 창의력을 함께 고려한 문제까지 구성해놓아 이 한권의 책으로 복습,예습,시험대비까지 원활하게 할수 있게 도와준다.
진도 학습, 시험 적중, 정답 풀이로 구성. 교과서 내용 중에서 시험에 잘나오는 핵심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였고, 중단원별로 교과서에 나오는 학습 용어를 쉽게 풀어 설명하였다. 핵심 개념을 키워드를 통해 알아보고 개념 정리 문제를 통해 바로 점검할 수 있도록 하였고,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와 최근 새롭게 출제되는 탐구력과 창의성을 길러 주는 문제를 실었다.
사진이 많이 첨부된 점과, 자세한 설명도 이 책의 매니아가 되게끔 도와주는 요소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