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놀드 홍의 익스트림 S-Body - 여자 몸만들기 고수들이 모였다
아놀드 홍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만들기에 남녀 구분이 어디 있을까 싶지만 존재하였다. 초콜릿복근이라 하는 것도 남자의 몸에 생기는 것과, 여자의 몸에 생기는 형태가 달라야 한다는 것을 어디선가 들은 기억이 있기에, <여자 몸만들기 고수들이 모였다>라는 부제 하나만으로도 혹하는 마음이 들었다.
여자라면, 아니 요즘은 남녀 구분없이 너도나도 할것없이 몸짱 대열에 끼려고 다들 노력들을 한다. 건강을 위해서 시작한 사람도 있겠지만 미를 위해, 아름다운 몸매 가꾸기에 대한 환상을 항상 품고 있는 우리이기에, 누구누구가 효과를 봤다고 하면 정말? 하며 달려가게 되는 것 같다.
아놀드 홍이 여성 트레이너 4인과 함께 그동안 여성들을 트레이닝 하면서 가장 효과를 많이 봤던 운동위주로 소개를 하고 있다. 동작들이 딱히 어렵지는 않았으나 지속적으로 쉼없이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맨손체조도 하루에 30분이상씩 꾸준히 한다면 효과를 본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는 그 부분은 쉽게 망각한채 비싼 돈 들여 운동을 하며 땀을 쫙 빼야만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나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참 아이러니컬하게도 난 이번주에 이 책과는 또 다른 뉘앙스를 풍기는 책을 읽었다. 그 책에서는 너무나도 모델같은 몸매에 대한 환상을 품고 자신을 혹사하면서까지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는 않는지 반성해볼 필요가 있다는 그런 내용이었다.
문제는 과도한 욕심이었다. 적정한 수준을 지키며 자신의 몸매는 물론이고 건강을 해치지 않는 범위라면 다이어트에 대해 부정적인 잣대를 들이댈 필요는 없지 싶다.
 
운동법 안내에 들어가기 전에 어떻게 운동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운동법이 효과가 좋ㅇ느지, 또 다이어트 식단을 워밍업 수준으로 소개해주고 있다. 꼼꼼하게 챙겨보면 미처 못챙겼던 내용이 발견될 것이다.
 
그다음에는 이제 운동법이다. 자기체중을 이용한 맨손웨이트, 짐볼웨이트,덤벨웨이트,요가스트레칭등 모두 4가지 운동이 소개되고 있다.
난 이 4가지 운동중 요가로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별것 아니겠지 하고 시작했었는데, 의외로 몸이 풀리는 듯한 기분을 맛본 경험이 있어서인지 다른 운동법보다 요가 스트레칭에 더 애착이 갔다.
모든 운동법을 굳이 다 따라할 필요는 없지 싶다. 그때그때 장소에 맞춰 자신의 머릿속에 있는 운동법을 하나하나 찾아 하는 것도 괜찮지 싶다. 우리는 전문가가 아니니까, 이 모든 운동법을 하나에서 열까지 모두 할 수는 없다. 트레이너가 따라 붙어서 하루24시간을 관리해준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어찌됐든 소개된 운동법들이 다 해볼만 했다. 운동을 함에 있어서 틀린자세를 짚어주는 항목도 있어 세심한 배려를 했구나 하는 생각도 든다.
 


아주 쉽게 따라할수 있는 <뱀자세> 별달리 어렵지도 않고, 자리에서 일어나기 전 몇번 반복 동작으로도 몸의 이완을 가져올수 있으니 좋은 것 같다.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당기고 조일수 있다는 <요가 스트레칭>
전문가처럼의 유연성을 보일수 없는 동작도 간혹 있지만, 이 <토끼자세>를 하고 나면 등과 어깨쪽이 왠지 풀리는 듯한 기분을 줘 좋다.
이 밖에도 앉아서 기울이기라는 동작이 있는데, 이것은 말그대로 양반다리를 한채 앉아서 양손을 모아 하늘로 뻗고 숨을 내쉬며 왼쪽 오른쪽으로 기울이기만 하면 된다. 물론 한번 할때마다 10~20초간 유지하며 왼쪽 오른쪽 병행해서 한다는 원칙을 지켜줘야 하지만.
 
 
 

 
 
 
 
 
 
 
 
 
 
 
 
또 아주 쉬운 자세가 있다. <산 자세>다. 이름부터 참 재미나다.
이것은 양발을 모아 차례자세로 서 있기만 하면 된다. 전문가는 쉬운 자세라고 만만하게 보면 안된다고 하지만, 내가 해본 동작중 가장 쉬웠다. 제대로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이 자세의 효과는 척추를 곧게 하고, 휜다리 교정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이 자세를 했을 경우 자신감 넘치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준다는 효과까지 있으니 누구나 쉽게 언제 어느때고 해볼만 하다.
 
아무튼 이 책 한권이면 큰 돈 들이지 않고, 해내겠다는 강한 의지만 있다면 몸의 탄력과 함께 건강미 넘치는 여성으로 탄생할수 있을거라는 믿음이 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