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크릿 실천법 : 부의 비밀 - ‘시크릿’으로 부를 끌어당기는 가장 확실한 방법 ㅣ 시크릿 실천
퍼거스 오코넬 지음, 임지은 옮김 / 길벗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저자의 이력을 읽다가 대단하다 싶었다. 수십억원에 달하는 부채를 안았을때도 그는 좌절하지 않았던 것이 큰 원동력이지 않았나 싶다. 이제는 그 부채를 다 갚고, 빚걱정 없이 자신이 실경험한 노하우를 이렇게 전파할 지경에 다다랐으니 참 대단한 삶의 주인공이구나 싶다.
재테크 서적을 읽고도 부자가 되지 않았다면 이 책을 읽어라고 호언장담할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자신있다는 이야기가 아닐까?
우리는 행복을 추구하며 산다. 그 행복의 기준을 정하는 것이 돈의 많고 적음이 아니라는 것을 알면서도, 솔직히 부에 대한 열망을 저버린 사람은 극히 드물다고 생각한다.
부라는 것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결코 절대적이지는 않지만, 필요한 요소인것은 부인할수 없다. 그렇기에 부자가 되는 비법을 가르쳐준다고 하면 너도나도 할것 없이 귀가 솔깃해지는 것 같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어떠한 비법이라는 것은 평범한 우리네가 실천하기 무지하게 어렵다거나 난해한 내용이 아니라는 것이다. 아주 단순했다. 일단 간절히 원해야 하고, 그 원하는 바를 달성하기 위해 행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떻게? 올바르게, 제대로 실천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할 수 있다고, 해낼수 있다고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느것 하나 어렵지 않고, 우리가 몰랐던 내용은 없다. 그렇다면 왜 우리는 아직도 부자가 되지 못한것일까?
머릿속에 들어있는 이 단순하지만, 진리에 가까운 행동강령들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
성공과 부를 거머쥔 사람들은 태어났을때부터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것이 아니었다. 물론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 사람은 분명 있겠지만, 그 수치는 아주 미비하기에.
그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성공할수 있었던 것은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에 순응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닥치더라도 그를 극복하기 위해 나섰고, 어려운 환경에 굴하지 않고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것이다. 그들은 실천을 한 것이다. 아주 절실한 믿음을 가지고.
그렇다면 우리도 충분히 할수 있다. 이제부터,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마음속으로 그린후, 그것을 얻기 위해 할수 있는 모든 방법을 모색한 후 제대로 잘 실천하며 더딜지라도 언젠가는 해낼거라는 믿음을 갖고 생활하면 그 그림이 완성품이 되어 올것이라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