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2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ㅣ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2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도둑 1권을 접했을때의 그 감동을 난 잊지 못하겠다. 아이가 서점에서 골라온 그 책을 난 선뜻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못했다.
너무 학습만화 위주로 책을 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던 터라, 수학도둑을 처음 봤을때, 또 그렇고 그런 아류작품이겠구나 싶었기 때문이다.
며칠동안 아이는 이 책을 몇번이고 뒤적였고, 그때 그 책에 쏟아부었던 집중도를 잊지 못하겠다. 학교에 간 아이 책상위에서 수학도둑1권을 잡아들고, 도대체 어떤 내용이길래? 하는 생각으로 읽게 되었는데, 아니... 너무 재미있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그냥 하나의 암기정도로 알고 있던 공식들이 재미나게 설명되고 있고, 또 그 공식이 만들어지기까지의 원리도 설명되어 있어 고개를 연신 끄덕이게 되었다.
그 이후로는 정말 아이가 책을 골라왔을때 섣불리 또? 라는 말을 하지 않는다. 아이가 재미있게 볼수 있는 책이라면 어떤 형태로든 도움이 되겠거니 하고 믿게 되었다.
수학도둑은 여느 학습만화와 같이 스토리라인을 따라 이야기가 흘러가는데, 사건사고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수학이 응용되어 있다.
수학적 계산이라는 것이 수학시험을 볼때나, 수학문제집을 풀때만 가능한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속에서 부닥치는 사건의 해결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사건을 해결해내는 과정을 통해 수학이라는 학문이 얼마나 재미있고, 정확한 학문인지를 깨달음과 동시에 재미와 흥미까지 얻을수 있으니, 일거양득 그 이상의 효과를 볼수 있다.
이번 22권에는 원의 성질과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의 성질, 그리고 비율그래프, 부등식, 원과 다각형에 대해 안내하고 있는데, 아직 초등4학년이라 그 모든 원리가 이해되지 않을성 싶은데도, 재미나게 읽는 모습을 보고 괜히 뿌듯하고 대견스러워지는 것은 여느 부모의 심정과 같을 것이다.
단순히 만화라고 생각하면 한번 읽고 제껴둘수 있을텐데, 이것은 학습과 연계되다 보니, 아이가 언제 어느때든 꺼내들어 읽다보면 자연스레 수학의 기본개념과 원리에 대해 생각해보고, 나름 정리해놓아 나중에 학습할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