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열정 ㅣ 곧은아이 프로젝트 6
박수경 지음, 기진희 그림 / 삼성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열정이라는 말을 과연 아이들이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하나 난감할때가 있었는데, 이 책을 보면 단번에 고민이 해소될 것 같다.
놀고먹고 편하게 산다는 것이 물론 완전히 나쁘지는 않다. 결국은 열정적으로 자신의 일을 하면서 놀기도 하고, 편하게 산다면 그것만큼이나 이상적인 모습은 없겠지?
모든것이 심드렁하고, 특별하게 해야겠다 생각하는 것도, 되고 싶은 것도 없는 일명 귀차니즘에 제대로 빠져 있는 박대만이 주인공이다.
자기가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까지 "꿈도 없는데 학교는 왜 다니나 몰라."라는 심한 말을 들을 정도였으니, 그 심각도가 어느정도인지 짐작가능하다.
이런 대만에게 꿈을 이뤄주겠따고 나타난 빤스맨. 어쩜 이렇게 아이들의 시선에 딱 맞춰 이름도 웃기게 잘 설정했나 모르겠다. 슈퍼맨, 원더우먼, 배트맨 같은 정말 멋진 이름 다 놔두고 빤스맨이라니...
숙제도 공부도 안하고, 하루종일 빈둥거려고 누구한사람 뭐라 제재 하지 않는 나라 심심왕국으로 가게 된 박대만.
그곳에서 생활하다가 결국은 자신의 꿈이 놀고 먹고 편하게 사는 것이 자신의 미래모습이 아니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겨난다.
이러던 찰나에 심심왕국에 빤스맨의 실수로 얼짱에 공부까지 잘하는 강민석이 오게 되고, 대만과 민석은 합심하여 심심왕국을 탈출할 계획을 세운다. 인원이 두명밖에 되지 않다 보니, 한명은 작전대장, 한명은 행동대장. 참 멋진 커플의 탄생이 이뤄진다.
열정이라는 말이 결코 어렵지 않다는 것.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이 바로 열정이라는 깨달음을 얻게 된 박대만의 미래 모습이 어떠할지는 안봐도 비디오처럼 펼쳐진다.
책을 다 읽고 난 후 열정점수를 알아보는 체크항목이 있다. 자신에 대해 정확하게 체크하고 그 갯수에 따라 열정지수를 알아볼수 있어 책내용만큼이나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
아이들이 꼭 갖춰야 할 인성항목을 총 16가지(좋은친구, 인기, 사회성, 자존감, 자기주도, 창의력, 끈기, 집중, 리더십, 자신감, 긍정, 배려, 좋은 습관, 자율, 경제습관, 열정)로 구분하여 4권씩 묶어 발간된 <곧은아이 프로젝트>는 어느것 하나 빠뜨리지 않고 꼭 챙겨봐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