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낭독 훈련 실천 다이어리 - 전3권 (책 + MP3 CD 1장) - 하루 20분 영어 낭독 훈련 실천 다이어리
박광희. 캐나다 교사 영낭훈 연구팀 지음 / 사람in / 2010년 5월
평점 :
일시품절


이제는 만국인의 공통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영어는 필수요소이다. 예전에는 정말 영어 하나만 잘해도 우와! 하고 대단해보였건만...

요즘은 기본적으로 한국어 빼고 2개정도의 외국어는 자유자재로 회화가능해야 한다고 해야 어디 명함이나 내밀수 있을 정도다.

초등학교3학년 부터 정규과목으로 등장한 영어! 그만큼 중요해졌기에 조기영어교육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십수년 영어를 접하고, 공부를 왠만큼 했다고 했건만... 초등학교 3학년인 딸아이 앞에서 감히 발음하는것을 주저하게 된다. 내 잘못된 발음이 아이에게 영향을 끼치면 어떻게 하나 하는 조바심도 솔직히 크다.

그러면서도 아이에게만 공부해라!를 외칠수 없어 나도 은근히 열심히 하게 된 영어! 이번에 만나게 된 이 책은 정말 또 한번 나의 무지함과 게으름을 탓하게 만들어줬다. 그리고 부지런히 공부해라 하는 각성제 역할도 해줬다.

한권처럼 되어 있는 두툼한 책이지만 분권이 가능하여 참 편리하다. 책을 원본 그대로 보는 편인 나는 이번에도 역시 이 책을 나누지 않고 끙끙대며 가방에 넣어다닌다. 아직 완벽하게 다 봤다고 할수는 없지만, 매일 볼때마다 뭔가 머릿속에 정리가 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나의 무지때문에 난 20분만 투자해서는 안되었다. 시간 나는대로 그날 분량을 어지간히 하고 넘어가려고 하기 때문에 맘이 더 바쁘기도 하다.

영어 책은 많은데, 이번에 살펴보니 거의 중간부분까지만 펼쳐본 흔적이 있었던 것에 비해 영어 낭독 훈련 실천다이어리는 뒤에 있는 내용을 더 선호하게 되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빨강머리앤이 3단계 훈련에 나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 소설은 벌써 몇번씩이나 읽었고, 될수 있으면 머릿속에 암기해놓고 두고두고 기억하며 흐뭇해 할 계획이다.

구성도 참 재미있다. 1단계는 Picture Telling(사진 보고 설명하기) 20편, 2단계는 Tale Telling(동화 읽기) 15편, 3단계는 Novel Telling(소설 읽기) 15편으로 구성되어 각 권으로 분리도 가능하고 그만큼 가방에 넣고 다닐때 부담없어서 좋기도 하다. 그리고 이야기책 사이사이에 예쁜 동화그림이 곁들여져 있어 입가에 미소를 띠며 공부를 하게 도와준다. 참 맘에 들었다.

책소개글을 보면 학습 내용과 영어 난이도에 따라 낭독 스크립트를 3단계로 구성한 것이라 하지만 솔직히 개개인별로 차이가 있고, 선호도가 있기 때문에 굳이 단계별로 학습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다. 또한 이 책의 탄생 배경은 “하루 20분 100일간의 낭독 훈련으로 영어로 입이 열리는 감동을 경험하라!”라는 실천 메시지라는데 솔직히 그리 쉬운 일만은 아니었다. 모든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해야지 하면서도 솔직히 그 다짐을 실천하기까지는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고 인내가 필요하다. 그와 비교했을시 우리나라 말도 아닌 다른 나라의 언어를 그 나라 사람처럼 읽고 이해하고 말한다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무슨 일이든 꾸준하게 하려는 의지와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다.

내가 지금 잘 하고 있나는 잘 모르겠다. 그렇지만 하루도 빠지지 않고 해보려고 노력하는 것은 사실이다. 이렇게 하다보면 언젠가는 편하게 머릿속에 떠도는 말들을 정리해서 내뱉을수 있는 그날이 올거라 믿어본다. 뭐든 믿고 따라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한것 같다. 그런 마음가짐을 다독이며 격려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