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3
가레스 무어 지음, 윤지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하루 10분을 투자하여 머리를 발달시킬수 있다면 그 누가 그러한 노력을 마다하겠는가?

아무튼 아이와 함께 다양한 책을 접하고 있는 그 어느날 우연하게 접하게 되었던 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책~

솔직히 1권은 해볼만했고, 2권은 머리를 열심히 굴리고 더 열심히 생각하다보니 어느정도 가닥이 섰었다. 3권이 나왔다하여 이번에도 노력을 하면 되겠거니 하고 만만하게 생각했던 것이 나의 오만이었다.

머리를 아무리 써도, 쪼개질듯 굴려도 정말 답이 보이지 않아 머리를 잡고 흔들어야 했다.

그러면서 뭔가 어둠속에서 새벽의 빛줄기가 나오듯이 한개씩 풀어지는 그 느낌은 뭐라 표현할수가 없었다.

물론... 아직도 난 두뇌 트레이닝3권을 끼고 있다. 완벽하게 내 머리로 풀었다 하는 문제가 더 적기 때문이다.

전단계보다 더 난이도가 상향되었고, 발전된 단계의 스도쿠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어려운만큼 집중력과 사고력은 더 높일수 있을 것 같다.

미드의 넘버스를 보면서 난 신기했었다. 어떻게 범행일체를 수학공식으로 대입하여 앞으로의 범인들 행동반경을 유추할수 있나 신기하기만 했는데, 이 두뇌 트레이닝 책을 읽다보면 충분히 가능하다는 것을 알겠다.

퍼즐을 풀면서 음악장르도 알아보고, 알파벳으로 제시된 문제를 통해 동의어와 반대말을 알게 되고, 또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과 함께 나의 상식이 더해진다면 참 여러가지 효과를 낸다 하지 않겠는가?

가장 정확한 것이 숫자이고 그 숫자를 다루는 수학은 우리에게 거짓을 말하지 않는다는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게도 되고요...

소책자안에 들어있는 여러가지 문제들이 나의 머리를 깨어있게 항상 각성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 단계별로 올라가면서 풀어내는 문제에서 큰 성취감도 얻을수 있어 좋았다.

카쿠로라는 퍼즐형태는 처음으로 접했는데, 어렵지만 그래도 재미있었다.

아직은 아이가 어려서 이 책을 즐길수 없지만 조금만 시간이 흐르면 나보다 더 놀라운 성적을 낼 것 같아 은근히 기대도 된다.

그냥 일상생활에 묻혀 머리를 쓸 일이 없던 엄마로써의 머리도 이제 상쾌하게 깨워 아이와 함께 공부하고, 또 활용도면에서 그냥 묻혀있던 뇌의 일부분들을 깨워 발전시켜야 할 때가 되었다. 그러기에 이 책은 다용도로 활용할수 있을 것 같다.

스도쿠를 처음으로 접하는 사람이라면 1단계 책부터 접하는 것이 지치지 않고 재미를 붙여가며 읽을 수 있는 책 시리즈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