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의 약속 움직이는 학교 창작동화 3
천희순.강석호 지음, 이형진 그림 / 명진출판사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꿈을 이루기 위한 14일의 소중한 약속이 뭔지 궁금증을 유발하게 했던 책이다.

이 책은 움직이는 학교 창작동화 시리즈의 세번째 이야기다. 역시나 이 책도 아이들이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소재였다.

아침에 일어나기 싫고, 또 꿈이 무엇인지 아직 제대로 이해도 못하고 있으며, 힘들고 어려운 일은 피하고만 싶은 아이들 본인의 이야기 같았을것이다.

꿈이 무엇이냐고 묻는 담임선생님에게 제대로 된 답변을 하지 못한 주인공 기하.

그러한 기하의 의식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저 멀리 빌릭빌릭별에서 날라온 돔미!

기하는 돔미의 도움으로 모든 귀찮은 일을 한번에 해치우려 하지만 아주 다행스럽게도 무조건 하루 24시간 내내 기하의 일을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세가지 이상은 들어주지 않는 규칙이 정해져 있었다.

친구에게 말을 건네지도 못하는 소심하고, 또 운동부족으로 뚱뚱한 기하가 돔미와 지내면서 용기가 있어지고, 스스로 운동을 시작하게 된다는 설정은 너무 멋져보였다.

아주 사소한 것까지도 돔미의 도움을 받으려고 했던 기하가 하루 세번이라는 규칙때문에 자신이 스스로 해내야 할 일이 뭔지 알아간다는 내용은 웃음을 자아내게도 했지만 한편으론 그렇게 성장해가는 기하의 모습이 대견하기도 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스스로 하려 애썼고, 돔미를 아무에게도 보여주면 안되고 돔미라는 이름을 밖으로 내뱉어도 안된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기하의 모습은 어른인 내가 봐도 진실돼보여 좋았다.

줄넘기 대회 반대표 선발전에 나가기 위해 매일같이 연습했던 기하, 결국 선발되지는 않았으나 자신의 건강을 위해 쭈욱 운동을 계속하고 있다는 말에서는 박수를 쳐주고 싶었다.

아이들은 어른인 우리가 모르는 그들만의 세계가 있는 것 같다. 정말 동화같은 일들이 그들의 맘속에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을때가 종종 있다.

빌릭빌릭별에서 온 돔미라는 존재가 어찌보면 어린 시절 아이들이 자신만의 친구(상상속의 친구)라 소개했던 그 존재와 같지 않을까 싶다.

작가의 머리말에 나와있는 내용이 이 글의 주제가 아닐까 싶다. 겨우 씨앗에서 나온 작고 예쁜 싹에 불과한 그들이 예쁜 꽃이 되려면 흙 속에 있는 다양한 양분을 섭취하고 햇빛을 보아야 하듯이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 역시 다양한 경험과 노력, 용기, 인내가 필요한 것이다.

처음에는 돔미의 도움을 받기 위해 시작한 14일간의 3가지 약속이 결국은 기하의 생활태도와 성격을 바꿔놓았듯이 이 책을 읽은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주변에 있는 모든 사물과 사람들에 대해 소중한 마음과 감사하는 마음을 알고, 진정한 자아를 발견해가는 과정에 큰 도움이 되었음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