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표정놀이 - Make Expression
추대운 지음 / 동그라미교육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정말 다양한 분야에, 다양한 방식을 시도한 책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번에 만나본 Hello 표정놀이 책은 사람 기분을 참 좋게 하는 재주가 있어요.
이 책은 그냥 이야기를 전달해주는 그런 방식이 아니라,
책 내용을 듣고 아이가 어떤 얼굴을 짓는지 스스로 살펴볼수 있게끔 거울도 함께 제공해준 고마운 책이다.
웃는 얼굴, 화난 얼굴, 슬픈 얼굴, 놀란 얼굴, 궁금해하는 얼굴, 창피해하는 얼굴 등등... 참 많은 표정이 있었다.
9개월 딸아이는 아직 어려서 다양한 표정은 보여주지 못했다.
하기야 그 꼬맹이는 웃고, 우는 것 말고는 아직 못하니까.  그렇지만 옆에서 책을 읽어주져 지켜본 반응에 따르면 한결같이 밝게 웃는다는 거였다.                                                                  책내용도 내용이지만, 그림이 익살스럽고, 또 남자와 여자아이의 그림이 마치 제 친구라도 된 것처럼 반가워했다.
시간이 좀더 흘러서 다양한 표정을 알게 되면 이 책을 더 좋아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어른인 나는 참 반성이 되었다. 거울을 보며 그 느낌에 맞는 표정을 지어보았는데, 어째 웃는 얼굴이 어색해보이는 것이다. 아이 책을 읽어주면서 나도 거울을 보며 밝게 웃는 연습을 하게 되었다. 이게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으나...
이 책은 또 지은이의 생각과 놀이방법 및 놀이효과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준다.
자신의 감정을 인지하고 느낀 감정을 표현하는 시기에 일어날수 있는 여러가지 정서적 상황에 대해 설명해주어 감성이 풍부해지도록 하라는 소개글이 참 감사했다.
오랫동안 잘 활용하며 아이의 감성발달에 큰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