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멘토가 미래의 멘토에게 - 리얼 월드 가이드 북
J. R.패리쉬 지음, 강민채 옮김 / 잠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멘토라는 용어 자체가 보편화된것은 어찌보면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물론 멘토라는 말이 존재하기는 했으나, 일상생활속에서 회자된것은 최근 일인것 같다.

멘토링, 멘토 정하기 등등 나에게 맞는 멘토를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던 때가 있었다.

이 책은 내용을 살피기 전에 저자의 사고관이 참 맘에 들었다.

"성공하려면 다른 사람을 공정하게 대하고 존중해주어야 한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회사를 운영했고, 처음부터 부자였던 것이 아니라, 어찌보면 가장 밑바닥에서부터 차근차근 성공의 단계를 밟아왔던 삶의 주인공이라 그가 하는 말들이 신뢰가 가는지도 모르겟다.

성공담을 늘어놓으며 이렇게이렇게 해라라는 강요식이라거나, 어느날 갑자기 스타가 됐다라는 환타지성 발언을 늘어놓은 것이 아니었다. 지극히 평범한 삶을 살다가 전환점을 맞이하였고, 그 과정에서 본인 스스로 깨닫게 되었던 단순한 진리를 편하게 들려주고 있어 읽는데 어떠한 거부감이 들지 않았다.

책의 내용을 훑어보면 어느것 하나 우리가 몰랐던 생소한 내용은 없다. 단순히 우리는 그러한 사실들을 알면서도 실천에 옮기지 못했을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면... 우리의 성공을 향한 전환점도 그리 멀지 않았다는 것을 알수 있다.

작은 노력을 반복하면 큰일을 이룰수 있다는 성공의 원칙이나, 다른사람에게 진심 어린 칭찬을 건네라, 인생의 성공과 행복은 다른 사람과 얼마나 잘 지내느냐에 달렸다 등의 내용은 우리가 이제껏 수십번 이상씩 듣고 읽었던 내용들이다.

자기계발서 관련 책들을 찾아 읽는 이유가 평범하면서도 단순한 진리이지만 우리가 쉽게 망각한 채로 지나치고 있는 이러한 내용들을 반복적으로 읽으면서 세뇌시키기 위함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 봤다.

큰 핵심을 잡아내자면 결국은 우리 인생사 성공의 키포인트는 인간관계일수 있으니, 내 주위의 모든 사람과의 관계형성에 있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뽑아낼수 있도록 노력하라는 것이다.

물론 나의 해석이 틀렸을수도 있지만, 앞으로 살아나감에 있어 상대를 배려하고 이해할수 있는 그런 자세가 성공하는데 있어 꼭 필요하다는 것은 틀림없다.

그리고 이 책은 또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테스트 항목이 주어지는데, 마치 잡지책에 자주로 실려있는 심리,연애,성격테스트처럼 재미있게 풀어나갈수 있다. 나만 그런가? 아무튼 이렇게 정답이 없는 100% 주관적인 테스트를 하다보면 참 재미있다. 이러한 즐거움까지 선사해주는 책이다.

끊임없이 생각을 상상할 때 그것은 현실이 된다(p177)라는 말처럼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정하고 계획세워 실천을 함과 동시에 머릿속으로 계속적으로 나는 해낼것이다!라는 주문을 걸며 상상할때 진짜로 그 목표점에 도달해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