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을 찾아라 : 한국 고전편 - 온 가족이 즐기는 한자 게임북
아울북 에듀테인먼트연구소 지음, 임성훈 그림 / 아울북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아이와 읽은 『마법천자문을 찾아라!』는 예전에 유명했던 윌리를 찾아라~와 같은 유형의 책이었다.

아이와 책 같이 읽는 재미가 날로 붙고 있는 요즘 또한번 재미있는 책과의 만남을 가져 뿌듯했다.

마법천자문을 찾아라 한국고전편은 첨에는 생각외로 큰 책이라 놀라고,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 다시한번 놀랐다.

그림이 너무나도 세밀해서 말이다. 솔직히 이 책에서 재미를 찾을수 있을까 싶었다.

전에도 윌리를 찾아라~를 보다가 눈이 빠질 것 같은 고통을 겪어본 나로써는 참 난감했다.

근데, 이런류의 책은 역시 아이들이 더 잘 찾고, 더 흥미있어라 하는 것이다.

 

원래부터 아이랑 나는 숨은그림 찾기와 퍼즐맞추기를 좋아하는데, 이책은 우리둘을 또 한동안 머리를 맞대고 있게끔 해줬다.

책으로만 읽게했던 고전동화를 이런 식으로 접근할수 있게 해 부모인 입장에서 더 기분이 좋았다.

초등학생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 위주로 구성되어 있었고, 단군신화를 시작으로 흥부전,홍길동전,별주부전,심청전,춘향전,콩쥐팥쥐전,옹고집전등으로 이뤄져 있는데, 이책의 미션을 다 이뤄낸 후 아이랑 고전이야기도 서로 주거니 받거니 할수 있어 참 좋았다.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과목에 도전할 때 흥미유발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

한자와 그림을 찾고 난 후 [이야기야, 어디있니?]를 통해 고전문학을 알아볼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

그리고 그림과 함께 찾았던 단어들을 조합해보면 그 이야기와 딱 맞아떨어지는 고사성어가 되는 것이다.

책을 다 읽고 나니, 윷놀이게임판이 있는 것이다. 집에 윷이 있어서, 온가족이 한차례 게임도 즐길수 있어 여러모로 활용가능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