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보나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울보 나무 내 친구는 그림책
카토 요코 지음,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 고향옥 옮김 / 한림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울보다.   작은 일에도 금세 울음을 흐엉, 흐엉 터뜨려버리는 아이들은 흘러나오는 울음을 곧잘 참아내지 못 하는 울보인 것이다.

  이 책의 아기 돼지 역시 자주 울어버리는 울보이다.   싸워서 울고, 혼나서 울고, 넘어져서 우는 아기 돼지의 눈에서 눈물은 마를 날이 없다.   그리고 그 울음의 소리를 나무가 들어왔다.  

 

  아기 돼지는 늘 어느 나무 아래에서 울음을 터뜨렸는데, 하루는 햇볕이 쨍쨍한데도 비가 내리는 희한한 일이 일어 난 것이다.    아기 돼지는 하늘을 올려다 보았고, 그리고 나무가 울고 있었기에 그 울음이 빗줄기처럼 내렸다는 것을 알았다.    나무는 아기 돼지를 항상 지켜 봐 오고 있었다.   그랬기에 아기 돼지의 울음을 늘 들어왔고, 이제는 그 아기 돼지의 눈물을 거두기 위한 아무 일도 할 수 없는 자신때문에 나무는 울기 시작한 것이다.

 

  친구 사이에서 서로의 슬픔과 아픔을 함께 나누어 줄 수 있는 친구들 만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그런 친구는 아기 돼지처럼 어린시절부터 만나는 것이 좋다.   아기 돼지의 슬픔을 함께 해주고 있는 울보 나무, 그래서 나무의 울음때문에 아기 돼지는 울고 싶어도 더이상 울 수가 없었다.   항상 먼저 울어버리는 울보 나무때문에 자신의 눈물은 쏙하니 들어가 버리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어린시절 읽었던 아낌없이 주는 나무란 책이 떠올랐다.   소년과 나무와의 우정이 그려져 있었지만 거기에는 아낌없이 소년에게 우정을 주기만하는 나무가 있었다.   이 책 속의 울보 나무 역시 아기 돼지의 슬픔을 함께 해주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같다.   아기 돼지와 울보 나무의 우정이 있기에 아기 돼지는 결국 슬픔을 견디어 낼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들기에 이들의 우정 속에서 우리의 아이들 역시 좋은 본보기를 보아야 할 것 같다.

 

  울보 나무는 결국 안타까운 결말이 선사되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울보 나무가 아기 돼지에게 줄 수 있는 우정의 모습이었기에 또한 아름다움이기도 하다.   

  기쁨도 함께 하고, 슬픔도 함께 나누어 짊어질 수 있는 친구와의 우정을 쌓는 일은 무척 소중하다.     그런 친구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가 먼저 그런 친구가 되어 주는 것도 좋은 일이다.

  울보 나무와 울보 아기 돼지의 아낌 없는 우정의 이야기는 감동으로 아이들을 만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