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채소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엄마표 채소밥상 - 편식하는 아이 식습관 고치는 기적의 레시피
박희란 지음 / 로그인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은 편식이 심하다.   특히나 채소라면 절래절래 고개짓을 흔드는 것은 예사이고 따라다니며 먹으라고 해보아도 굳게 입을 다물어 버리기일수이다.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 많은 부모들의 고민이 되어주고 있다.

  채소가 몸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실상 나를 생각해보아도 어른이 되고나서야 채소를 먹기 시작했다.   물컹물컹 가지나물은 겨우 작년부터 먹기 시작했으니 딱히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를 나무랄 수도 없지만 그렇다고 채소를 먹지 않는 아이로 키우다가는 건강을 잃기 십상이다.   채소가 얼마나 맛난 요리의 식재료인지 아이에게 빨리 눈 뜨게 해주고 싶다.

 

  엄마표 채소밥상, 이 책은 아이에게 채소 요리를 먹이게 해줄 수 있는 그 기회의 손길이 되어주는 것 같다.    채소를 먹이겠다고 육식은 아예 다루지 않는 것은 옳지 않고 고기와 채소를 동량으로 해서 요리를 만들라는 조언이 귓가를 맴돈다.   채소밥상을 차리는 5원칙을 알려주니 따를 일이다.

 

  아이가 직접 키우는 식재료는 맛나게 먹을 수 있을 것이란 말에 공감한다.   하여 저자의 말처럼 베란다에 쌈채소나 새싹채소를 아이와 함께 키워 그것을 밥상에 올리는 것은 좋은 일인 듯하다.   채소를 키우는 법이 실려 있으니 또한 따를 일이다.   언제나 맛을 내는 간내기에 약했는데, 책은 엄마표 간내기법을 알려주며, 천연조미료를 만드는 법도 실려 있다.   더불어 채소사용설명서라 하여 채소 고르는 법에서 씻는 법, 보관법과 조리법, 심기까지 나와 있으니 그 도움은 쑥쑥 정보의 샘을 깊게 해준다.

  어린 1살배기의 건강을 건너 뛸 수는 없다.   책은 채소영양죽의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한그릇 요리, 채소 반찬, 채소를 보충할 수 있는 간식, 스페셜 채소요리까지 나와 있으니 아이가 즐겨 먹을 수 있는 채소밥상을 차리는 일의 걱정을 덜 수 있게 된다.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 그 아이들의 식습관을 고쳐주는 일은 바로 엄마들의 몫이다.   어린시절부터 편식 없이 건강하게 자라는 아이를 만들기 위해서 엄마의 정성과 사랑,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   채소밥상, 이 책의 도움을 받아 이젠 아이도 사랑하는 밥상이 되어줄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07-23 0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서평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