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쑥쑥 엄마표 3~7세 마음코칭 미술놀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을 보내주세요
자존감 쑥쑥 엄마표 3~7세 마음코칭 미술놀이 - 미운 세 살에서 일곱 살까지 내 아이 미운 짓을 고치는
권혜조 외 지음 / 로그인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미술이 아이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아이들은 그림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 있고 어른들은 그 그림을 통해서 소통의 길을 여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는 것을 이 책의 도움 속에서 미운짓하는 아이들의 나이때, 그들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미술 놀이는 교육이 아닌 놀이가 되어야 하는 것으로 엄마가 주체자가 아닌 아이들이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는 것을 듣게 되었다.   아이들에게는 늘 기다려 주고 또한 미술 놀이는 최소 3개월이상은 해야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들 특히 3살에서 7살의 아이들은 떼쟁이들에다 말썽쟁이들이라고 할만큼 말을 듣지 않는 시기이다.   미운짓을 특히 많이 하게 되는 아이들의 시기인 것인데, 부모의 입장에서 무조건 나무라기만 하는 것은 해결책이 되지 못한다.

 

  아이들이 문제를 일으키고 떼를 쓰는 것은 부모에게 하고싶은 이야기가 있다는 것임을 부모들은 미처 알지 못 한다.    아이들이 엄마, 아빠에게 들려주고 싶어하는 그 이야기를 아이의 그림을 통해서 보게 되기도 한다.   그러니 미술 놀이라는 것은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그 방법이 되어주는 것이다.

 

  이 책은 3세에서 7세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미술놀이를 통해 그 마음의 치유를 채워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내용이다.   막무가내로 떼를 쓰는 아이들, 주의력이 부족하고 산만한 아이, 화를 다스리지 못하고 공격적인 아이, 엄마만 찾는 아이, 지나치게 예민한 아이,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아이, 형제간의 갈등이 있는 아이, 사교성이 없는 아이, 말문이 늦게 트이는 아이, 잘 먹지 않고 밥투정을 하는 아이, 아주 많이 겁을 내는 아이들을 위한 미술 놀이 방법을 담아내고 있다.

  우리 아이의 문제점을 미술 놀이라는 것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즐겁게 소통하면서 그 변화를 이끌어내고 아이의 아픈 마음 역시 어루만져 치유시켜주고 있다.   책에서 그 방법들이 세심하게 나와 있으니 3세에서 7세까지의 아이들을 두고 있는 부모님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아이는 단순히 어리다는 이유로 그 마음을 무시하고 나무라기만 한다면 그 상처는 더욱 깊어지기만 한다.   이제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는 미술놀이를 통해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다스려주는 일을 한다면 더 나은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미술놀이는 5주 기본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지만 15주는 해야 미술놀이의 긍정행동 강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추가로 10주 프로그램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아이의 마음을 다스려주고 이해할 수 있는 엄마와 함께 하는 미술놀이, 이 책은 그 도움의 손길을 확실히 내밀어 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06-18 03: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서평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