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펼치고 만지는 로보카 폴리 팝업 놀이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펼치고 만지는 로보카 폴리 팝업 놀이책
달리출판사 편집부 엮음 / 달리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의 친구라면 뽀로로가 최고로 치고 있지만 그에 뒤지지 않는 친구가 바로 로보카 폴리이다.   폴리를 만나는 일은 아이들에게 신나는 시간이 되지만 티비가 아닌 책으로 그것도 펼치면 티비로 보아오던 폴리의 주무대가 뚝 튀어 나온다면 얼마나 그 얼마나 놀라고 신기해하면서 즐거워할까를 생각해보면 이 책은 아이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인가싶다

  폴리를 아주 좋아라하는 어린 꼬마 친구들, 말썽쟁이 사내아이에게 폴리 팝업책은 깔깔대면서 놀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 되어주었다.   이 책은 로보카 폴리의 주무대가 되는 본부 외관과 상황실, 브룸스타운이 책을 펼치면 짜잔하고 등장하고 있다.  

 

  아이들이 평소 티비에서 로보카가 등장하는 장소들을 단순히 팝업북을 펼치는 것만으로도 만나게 된다는 사실은 아이들 역시도 로보카와 함께 본부에 있는 것처럼, 상황실에 있는 것처럼, 브룸스타운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면서 훨씬 재미난 시간을 보내게 만들었다.

  책은 폴리와 로이, 엠버와 헬리를 접어 만들 수 있는 입체 우드락 4종과 끼워서 만들 수 있는 자동차 우드락 10종, 소품 스티커를 함께 담아 주었기에 직접 만들고, 책을 이용하여 놀이의 시간도 가질 수 있게 해주었다.   입체적인 로보카 4종을 가지고 놀면서 이 팝업북은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 집중력을 가질 수 있게 해주고 있기도 한다는 사실은 놀면서 책을 보는 즐거움을 아이에게 안겨줌으로 책읽기의 재미를 만날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게 해주기도 할 것 같다.

  아이들의 영웅, 구조대 친구 로보카 폴리와 로이, 엠버, 헬리를 그들의 주무대인 본부와 상황실, 브룸스타운에서 만나 즐거운 한때를 보내게 해주는 시간, 아이에게 눈을 뗄 수 없는 시간을 안겨주었다.   팝업북을 읽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아이에게 즐거움을 안겨주는 시간이라는 사실을 알게 해준다.    내 어린시절을 돌이켜 보아도 동화책으로 집을 쌓고 길을 만들며 놀이로 즐기며 행복해했던 시간을 생각한다면 아이에게 친숙하고 인기 있는 로보카 폴리를 팝업북으로 만나는 것은 즐거운 놀이임에 동시에 상상력을 키워주는 일이 되고, 책읽기의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라 더욱 좋은 것 같다.   팝업 놀이책의 사용 설명서도 있으니 아이의 옆에서 엄마가 함께 해주어도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의 친구 로보카 폴리, 책을 펼치면 바로 그 폴리의 주무대가 활짝 튀어 나오는 재미난 놀이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