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에 그림]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 집에 그림 - 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조민정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티비나 잡지에서 인테리어가 멋진 집들이 소개되는 것을 볼 때마다 '저건 남의 이야기야'라고만 생각을 했다.    단순히 나의 솜씨 없음을 탓하기도 하고, 돈이 많이 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기 때문인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부러운 마음이 전혀 없다는 것은 아니다.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는 멋진 집들을 보면 넋을 놓고 탐을 내는 마음을 숨길 수 없음이다.  

 

 

 

  이 책 [내 집에 그림]은 그림과 사진으로 인테리어를 한 솜씨들을 엿볼 수 있는 기회와 그 솜씨들의 도움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그림이라고 하니 거창하게 비싼 명작들을 구입해서 꾸며놓은 것을 말하는 것은 아닐까 염려스러움이 살짝 든다면, 이 책은 그런 그림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책은 여행에서의 추억을 담은 사진이나 잡지에서 오려 스크랩을 한 사진들, 엽서의 이쁜 그림들 등등을 이용하여 집 안을 꾸며낼 수도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이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생겨나기도 하는 경험을 가지게 되었는데, 실은 단 한번도 엽서나 잡지의 사진을 이용한 집 안 꾸미기를 전혀 생각해 본적이 없다가 이 책을 통해 알게 되면서 '아하, 이렇게도 꾸밀 수 있구나.   아하, 그럴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얻어가게 되면서 나의 아이디어 역시 생겨나게 되는 덤을 얻게 된 것이다.

 

  사진에 펀치를 이용하여 구멍을 내어 모빌을 만들어내고, 이쁜 엽서들을 나란히 붙여 둔다거나, 인터폰 등의 보이기 싫은 부분을 가리는데 그림을 이용하기도 하는 등등, 굳이 못을 박아 작품을 걸어두지 않아도 그림이나 사진들을 이용하여 집 안을 꾸며낼 수 있다는 사실은 너무나 즐거운 시간으로 다가왔다.

 

 

 

   우후죽순 막무가내식으로 그림을 걸어두는 것이 아니라 공간을 이용한 조화로움 속에 그림을 거는 법이라던가, 한복 옷감으로 직접 사진 액자를 만들어 꾸며 놓거나 등등의 집 안 꾸며진 모습들을 볼 수 있다.   단순히 그림을 이용한 인테리어의 집 안 모습들을 보여주어 아이디어만을 제공한 것이 아니라 그림으로 꾸민 집을 만들기 위한 기초 정보들 역시 실려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즉, 어떤 액자들을 사용해야하는지 액자에 대한 궁금증이라던가, 다양한 액자 프레임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액자를 장식하는 기본 방식들, 그림 장식 전에 어떤 일들을 알아야 하는지 등등이 나와 있는 것이다.   그리고 갤러리 카페와 레스토랑을 엿보며 역시 그림으로 꾸며진 곳을 볼 수 있다.

 

 

 

  그림만으로 집 안을 꾸며도 그 집이 멋지고 확장되어 보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시간이다.   더불어 그림만이 아니라 추억과 이야기가 담긴 사진으로 집 안을 멋스럽게 꾸며낼 수도 있다는 사실이 즐거웠다.  잡지의 멋진 사진이나 엽서들도 이제는 눈여겨 보면서 모아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림으로 꾸민 이쁜 집들, 그 집들이 이 책 속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나의 집 안으로도 들고 올 수 있다는 사실에 웃음지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