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손뜨개 시간]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따뜻한 손뜨개 시간 - 18인 손뜨개 전문가에게 차근차근 배운다
뜨개나무 엮음 / 스타일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이 되면 알록달록 이쁜 실로 손솜씨를 부려 스웨터를 만들고, 목도리를 만들고, 아이의 옷을 만들고싶다는 마음을 항상 가지게 된다.   하지만 부족한 손재주를 가지고 있는 탓에 마음처럼 행동으로 표현해낼 수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이 책을 통해 그 솜씨를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책은 누구나 쉽게 손뜨개를 통해 멋진 패션을 이루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항상 어렵게만 생각해왔던 손뜨개였지만 이 책을 통해 배우는 시간은 즐거움 속에서 하나 하나 익혀가게 되었다.

 

  아이 옷, 어른 옷, 목도리까지 그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으며 배운 손뜨개 작품이 무엇과 어울리는지 그 스타일 연출까지 들려주고 있어 패션 감각까지 덤으로 얻어가는 기분이 들었다.   책은 손뜨개 작품들의 도안과 앞판과 뒤판뜨기와 마무리까지 그 방법들이 살뜰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바느질에 필요한 도구들과 항상 복잡하게만 보인다고 생각했던 도안 읽는 법, 가장 기본인 코 만들기와 코를 늘리는 법이나 어깨와 칼라 부분 경사 만드는 법 등 손뜨개를 하기 위한 기본 상식이 되는 방법들이 나와 있다.

 

 

 

  겨울만 되면 의례히 손뜨개를 배우고싶다는 마음부터 들어왔었던 지난 날들이 있다.   하지만 이제 이 책을 통해 구입한 실을 가지고 대바늘로 코를 잡고 서툴지만 그렇게만 만들고 싶었던 꽈배기 목도리도 그 손솜씨를 익혀가며 차근히 배워간다.   입체적 느낌을 위해서는 그러데이션 실을 쓰는 것이 좋다는 것도 알게 된다.   넥워머를 만들고, 스프라이프 배색 풀오버도, 포인트 단추 장식 망토도 만들 수 있게 그 배움을 가져보게 되는 즐거운 시간들이다.

 

 

 

  니트 옷, 이제 사지 말고, 직접 손뜨개를 해서 만들어 볼 수 있는 그래서 그 선물을 자신에게, 아이에게, 남편에게, 그렇게 가족에게, 지인에게 선물해보는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손뜨개 작품들이 다양하게 나와 있고, 그 패션 스타일까지 도움을 안겨 주고 있어서 더 도움이 되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