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마>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카르마
이상민 지음 / 푸른물고기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십년 전, 영흥산장 그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도대체 무슨 일이길래 그들은 카르마에 연결되었다는 것일까.

 

  영석은 대내외적으로 성실하고 자상한 남편이다.   하지만 그의 실상을 살펴보자면 내연의 여인인 진연에게 삶의 깊은 자리를 마련해주고 있는 사람이다.   그의 아내 효진은 시댁에서 자식에 대한 스트레스를 팍팍 받고 있는 현모양처로 부부사이에 아직 아이가 없다는 사실은 그녀로서도 마음이 조급하고 아픈 일이다.

 

  신도는 정신과 의사로 자신이 맡은 환자 원희가 무언가 이상하기만 하다.   그리고 신도의 연인 미선은 채널러로 귀신과 교감을 이루는 능력이 있다.   그런 미선이 작은 교통사고를 당하고 사후처리반인 곽사장에게 끌려가게 된다.   곽사장이 하는 일은 불미스러운 사고로 온 사람들을 뒷거래로 처리해주는 일을 하는 사람이다.   시체라면 시체 수습을 해주고, 사고를 감추어야 할 상황이면 그 사고 피해자를 팔아먹는 일을 하는 것이다.  

 

  조신하기만 하던 효진, 미친 사람처럼 이상한 행동을 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영석의 친구들이 한 명씩 무슨 변을 당하고 만다.   여기서 영석의 친구들이란 십년 전, 영흥산장에서 무슨 일인가를 함께 했던 무리들이다.   그리고 미선은 그 일이 곽사장과도 연관이 있다고 말한다.  

 

  여기서 중요한 과거의 한 자락을 이야기해야 한다.  효진은 친한 친구들과 함께 십년 전, 시골의 폐교로 공포체험을 하려고 여행을 간 적이 있다.   폐교에서 서로 공포 이야기를 하면서 하룻 밤을 보내기로 했는데, 그렇게 함께 했던 일행은 다섯, 하지만 인원 수를 세어보니 여섯......  여하튼 그곳에 함께 갔던 친구 중의 한 명이 실종이 되고 만다.  

 

  십년의 세월, 강산이 변할 정도의 시간이라지만 그 과거는 현실의 시간들 속으로 비집고 들어오기에 충분한 세월의 시간이 되었다.   도대체 과거 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었길래, 그 과거는 현실을 옭아매는 밧줄이 되어버리는 것일까.

 

  귀신이 나오는 공포 소설을 오랜 만에 읽는 것 같다.   역시 여름에는 계절적으로 이런 공포 소설 하나쯤은 읽어줘야 더위를 물리칠 수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등장하는 그 모든 인물이 결국 하나의 사건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 무척 재미났다.   서로가 서로에게 어떤 인연인지는 그 인과관계를 책에서 확인하기를....

 

  술술 책장을 넘길 수 있다.   강한 원귀가 등장하고 있어 그 어려움을 헤처나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더 흥미진진하게 다가왔다.   업보를 짊어지고 있다면 당연히 세월이 흘렀다하여도 가타부타 해결이 나야 한다.   그럴려고 참아낸 원귀의 십년 세월이지 않던가.    그 원귀와 싸워 맞서는 영매와 채널러, 그 승자는 누구일까.   사실, 읽다보면 그 이어질 내용들이 예상대로 나아가는 경향이 느껴지지만, 파렴치한 짐승같은 인간에 대한 복수를 펼치는 원귀와 사악한 원귀의 복수 속에서 사람을 살릴려는 영매와 채널러의 이야기는 이 여름, 더위를 잠시 잊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