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국사과 + 수학 세트 4-1 (2017년) 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2017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세트 4-1 (2017) : 국사과 + 수학 - 단원평가 교재로 딱이에요~



지난번에 국어, 수학을 해보고 이번에는 사회를 해보고 있습니다.

과목은 국어, 사회, 과학이 한 세트, 그리고 수학이 따로 있는 총 4과목 교재라고 보시면 되요.

한 교재로 4과목을 한번에^^

그래서 효율적이랍니다.

게다 단원 평가 문제들만 있어서 정리용으로 딱 좋더라구요.




사회...

얼마전에 학교 방과 후 수업이 있어서 다녀왔거든요.

마침 저희 아이는 사회 과목을 하던 시간이었어요.

농촌, 어촌, 산지촌에 대해서 재미나게 배우더라구요.

모둠별로 연극도 하고, 마지막엔 부모님들도 같이 게임도 하구요.

아이들이 하면서도 조금 헷갈리는 내용들도 있긴 했는데요.

저희 아이도 문제를 직접 푸니 조금 어려웠나보더라구요.

자꾸 공부하고 접해야 할것 같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보았습니다.



4학년 1학기 사회는 촌락, 도시, 민주주의 로 해서 크게 3개 단원을 배웁니다.

쉽지많은 않아보여요...



사회 과목을 들어가기 전에 이렇게 핵심요점이 한장 딱 나옵니다^^

앞뒤로 있는데요.

내용과 용어가 딱 보기 좋게 나와 있어요.

뜯어서 어디다 붙여두려구요.

자꾸 눈에 띄면 조금이라도 보라는 의미에서^^;;;




많은 진도는 나가지 않아서 일부만 풀어보았습니다.

음.. 조금 많이 틀리긴 했네요.

기본적으로 길어지는 답은 아예 별표^^;; ☆☆ 이렇게 표시를 해두었네요.

그래도 모르는 것은 표기를 해놓아서...

그래서 틀린 문제는 같이 다시 풀어보았답니다.

천천히 생각해서 하니 이해하더라구요.


그래도 자꾸 틀리니까 기분은 썩 좋지 않았다고 해요. (아들.. 조금 더 집중해보자구~)

문제를 대충 읽어서 틀린 부분도 있구요.

안푼것도 종종 있네요.

그래도 자꾸 풀어보면서 자기 것으로 하는 모습은 보여요~



여기서는 채점하고 나서 ㅎㅎㅎ 삐졌네요. 많이 틀렸다고..

아휴...

잘 안 보고 풀었으니.. ㅠㅠ 다 맞을수가 있나요.

다시한번 배운거 생각하고 정리할 필요성을 느낀 시간이었답니다.



​그 이후 단원들도 풀고 있는데요.

단순히 문제만 풀고 끝이 아니라, 정말 집중해서 제대로 단원 평가를 활용해야지 하는 생각을 했어요.

아이가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려구요.

꾸준히 단원별 평가 풀면서 조금씩 자신감이 생기는 아이 모습도 상상해봅니다~

 


단원평가와 실전평가는 물론 기출, 서술형까지..

이중 삼중 사중으로 복습도 하고 정리하면서 실력도 팍팍! 쌓아보자구요^^




동아출판,단원평가문제집,초등사회,단원평가,사회문제집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