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과학 6-1 (2016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6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동아출판 백점맞는 과학 6-1 (2016) : WHY 학습법 - 백점맞는시리즈로 과학 성적 쑤욱~

 

* 저 : 동아출판 편집부
* 출판사 : 동아출판

 


동네 서점을 갔을때 그 책 서대에서 굉장히 화려한 교재를 보고선 완전 눈에 쏙 들어왔었는데요.
그 시리즈가 바로 이 '백점맞는시리즈'였어요.
둘째가 책이 이쁘다고 이 책 사달라고 했는데 집에 다른게 있어서 달래느라 혼이 났었네요.
형은 이 이쁜 책으로 한다고 어찌나 부러워 하던지..ㅎㅎㅎ
과학 교재가 이렇게 이쁘다니...
비주얼로 독특하게 매력을 얻고 들어갔드랬습니다. 

 

 

 

특별부록 날개북에 QR코드까지....
요 코드가 참 좋더만요.
동영상 강의까지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R코드로 동영상 강의를 들어보았어요.
와우~~~
과목, 학년을 선택하면 1학기 내용이 시작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어요.
강의를 듣고 학습하면 좀 수월하니까요.
이 동영상 강의가 good~ 입니다.

 

 

 

교재는 다 분리됩니다.
날개북은 물론 뒤에 시험대비북 및 해설집까지도요.
그래서 두께감이 좀 있네요.

 

 

 

​날마다 개념을 잡아주는 날개북입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학교 다닐때도 가져가면 좋아요.
개념이 있어서 부담없이 읽어보기에 좋습니다.

 

 

 

​진도표를 보면 올해 어떤 내용을 공부하는지 살펴볼 수 있지요.

 

 

 

​이 교재를 어떤 형태로 공부하면 될지 감이 오는 페이지입니다.
개념과 원리, 부록 및 온라인 학습까지...
제대로 하면 아주 활용할게 많겠어요.
우선 저희는 교재 위주로 활용합니다. 

 

 

 

​이론 대신 실험, 탐구 방법 등을 더 강조하는 교재에요.
기본적인 도입, 스토리 텔링, 그리고 개념 익히기 코너가 이어집니다.
계속해서 WHY? 라는 용어가 많이 나오는데요.
질문과 답을 찾으면서 공부가 되더라구요.
왜? 라는 질문을 하는 것이지요.
개념을 다지면 스스로 탐구 노트까지작성해볼 수 있어요.
문제도 조금 더 어려워지면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조금 더 교재를 자세히 보면요.
이렇게 글이 많긴 해요.
설명이 많아서 그래요.
개념을 중심으로 가기 때문에 설명이 많죠.
기본을 알아야 하니까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시험 대비북이에요.
말 그대로 시험 전에 보면 참 좋죠.
개념, 쪽지시험, 단원 평가 등등
실력 점검 용으로 딱~

 

 

 

 


친절한 해설북인데요.
완전 상세합니다. ㅎㅎㅎ
개념이 잘 안 잡히고 문제가 어려우면 해설북을 참고하면 되어요. 

 

 

 

 

​작년부터 과학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해서요.
교재가 기대가 많이 되었어요.
다행히 아이가 좀 해보더니 좋아합니다.
개념 위주로요. 단어 한자 차이로 틀릴 수 있으니 명확히 익혀두는 것이 중요하더라구요. 

 

 

 

​개념은 기본기로 다져야 하니 꼭 정확히 인지토록 했습니다.
자꾸 보고 익숙해져야 할 과학 용어들이 있으니 잘 읽어야겠거더라구요. 

 

 

 

​기초 다지기도 잘 풀어갑니다~
하나는 완저 다른 생각하느라 작대기가 쓱~  문제보단 글이 더 많다면서 즐겁게 풀어주는 아들이네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거나 조금만 더 예습용으로 읽어가도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꼭 공부가 아니더라도 과학 이야기를 읽는 느낌도 들고요.
탐구 내용이 많아서 지루하지도 않더라구요.
올 1학기 과학은 요 교재로 꽉 잡아보렵니다~

 

 

 

 


신학기문제집,초등문제집,동아출판,백점맞는시리즈,why학습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