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가을.겨울 숲 유치원 봄.여름.가을.겨울 유치원 시리즈
한영식 지음, 류은형 그림 / 진선아이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 유치원 : 봄 여름 가을 겨울 -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숲 놀이책~

 

* 저 : 한영식
* 그림 : 류은형
* 출판사 : 진선아이

 

이 책은 숲에 관한 책입니다.
둘째가 어린이집을 다닌 곳이 숲 체험을 참 자주하던 곳이었어요.
매주 꼭 한번은 숲속을 다녀오고 기회가 될때마다 가더라구요.
그래서 그런가 숲을 참 좋아라 합니다.
무엇보다 흙을 참 좋아하는 아이로 자랐죠.
크면서는 조금씩 내려놓고 있는데요.
그래도 흙 있는데 가면 막 잘 놀아요^^;;
서울도 도시 내에 많은 숲들이 있습니다.
잘 찾아보면 의외로 깜짝 놀랄정도로 잘 꾸며져 있기도 하죠.
잘 안 알아보고 안 다녀봐서 그런 것이지 잘 되어 있더라구요.
저희 동네도 마찬가지고요^^;;;
이 책은 도시숲, 마을숲, 산의숲에서 만나는 다양한 동식물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유치원에 다니는 친구들이 보기 좋아요.
그래서 저희 아이가 사촌 동생을 주자하는 책이기도 합니다. ㅎㅎㅎ


 

 

 

 

 

우리나라는 사계절이지요.
그 사계절에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식물들, 그리고 동물들을 책속에서 봅니다.
각기 위치한 숲에서 말이지요.
그냥 만나보고 끝일까요?
아니에요.
다양한 추가 활동도 가능한 책이랍니다.

 


. 개미와 공벌레 비교하기
. 비 오는 날 동물 이야기 해보기
. 개구리 모자 만들기
. 그림자 놀이

 

소리도 내어보고 이야기도 해보고 그려보고 맞춰보고 만들어보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래도 뭔가 해보자 해서..ㅎㅎㅎ
책도 보고 그림자 손놀이도 해봅니다.
나중에 사촌 동생들한테 직접 해서 보여주고 싶다네요^^

 

 

 

둘째도 쉬엄쉬엄 곤충들과 식물들을 살펴보았어요.
쉽게 되어 있어서 도감 형태로 보기도 좋고 어린 친구들도 보기에 잘 되어 있는 교재랍니다~
그래서 사촌 동생을 주기로 했지요. ㅎㅎ

 

 

 

 

4~7세 친구들이 보면 좋아할 숲 이야기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