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스케치 노트 어린이 스케치 노트 시리즈
김충원 창의력 발전소 지음 / 진선아이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집중력 스케치 노트 :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집중력을 키우자! 

 

* 저 : 김충원, 김충원 창의력 발전소
* 출판사 : 진선아이

 

 

힘이 조금 드는 스케치 노트.
생각보다 아이도 보는 사람도 힘들 수 있는 노트랍니다.
왜냐... 반복적인 그림이 좀 나오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쉬엄쉬엄 가는 방향으로 했어요.
아이가 힘들면 재미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어린이 버전이지만 충분히 하는 아이들도 있는 반면, 조금 버거워 할 수 있는 아이들도 있음을.. 참조 하시면 좋아요.
탄탄한 집중력을 가지면 너무 좋죠~
하지만 어른도 힘들때가 있으니까요.
아이가 좋아하는 활동부터 하면 더 집중을 잘 할것 같아요~

 

 

 

 

 

 

제시된 지시 사항대로 따라 그리는 스케치 활동입니다.
반복적인 패턴이 나오지만 방향이 틀리고 형태가 틀리니 조금은 변화가 있네요.
나뭇잎의 패턴도 은근히 다양합니다.
이를 따라해보면서 촘촘하게 그리는 것.. 조금 어려울수도 있겠죠?
그리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을것 같아요.



 

 

 

 

열심히 해보려 했으나 팔이 아프다며 쉬는 아들램.
인내력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연필과 지우개, 그리고 색연필까지.. 준비는 다 해놓고 스케치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조금씩 조금씩 해나가 보았습니다. 



 

 

 

작은 동그라미부터 그려봅니다.
하나에서 두개, 그리고 또 세개, 이렇게 숫자가 늘어가면서 채워갑니다.
크기가 다른 동그라미들을 그려보아요.
물방울 같기도 하고 개구리알 처럼도 보입니다.
이 동그라미를 그려서 카멜레온을 완성해봅니다.
힘들면 천천히 쉬어가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아이들이 지칠수도 있으니, 쉬엄쉬엄 가라 해주세요~
가득찬 카멜레온, 제법 멋져보입니다^^

 


동그라미도 그리고 그리고 가득 채워도 봅니다.
아이는 색도 칠하고 싶다면서 알록달록 채워봅니다.
스케치도 좋지만 색칠 놀이도 좋다고 하는 아이여서, 활동을 같이 해보았어요.
연잎은.. ㅎㅎㅎㅎ
그리다가 지쳤어요.
그런데 전 오히려 다 안 채운 모습이 더 좋더라구요.
왠지 여백의 미도 느껴지는? ^^

 

 

얼굴 표정도 그려봅니다.
얼굴에 이렇게 다양한 표정이 있다니....
눈, 입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느낌도 다 다릅니다.



 

 

 

동그라미에서 아직 많이 넘어가지 못했습니다.
물고기와 문어도 동그라미도 가득 채워봅니다.
옆에서 보니...ㅎㅎㅎㅎ 힘들어하네요.
쉬엄쉬엄 하면서 채워가고 나서 완성하고선 뿌듯해합니다^^ ㅎㅎㅎ

 

멋진 호랑이...
빗살 스트로크로 빽빽하게 채워봅니다.
하지만 빽빽하게 하다가 엄마를 부르네요.
색칠해도 되냐고...
그래서 우선 그냥 해보자 했지요.
비록 빽빽하진 않지만... 멋진 호랑이는 탄생했답니다.
색칠 했으면 이렇게 멋진 호랑이가 나오진 못했을듯요.
다음엔 그래도 칠해본다네요^^



 

 

엄청난 인내심과 집중력이 필요한 스케치.
많은 훈련이 필요해보임이 역시 해보니 드러납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지치지 않게 천천히 재미나게 하는게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그렇게 진행한다면 아이들도 많은 것을 배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진선아이,집중력,집중력스케치노트,인내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