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타이 - 침샘 폭발하는 태국 먹부림 가이드
쿠나 글.그림 / 북폴리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이 타이 : 침샘 폭발하는 태국 먹부림 가이드 - 떠나고 싶게 만드는.. 쓰읍~


* 저 : 쿠나
* 출판사 : 북폴리오

 

여행을 좋아하지만 동남아는 7년 전에 다녀온 말레이시아 휴양지가 처음이었습니다.
출장으로 베트남은 2번 다녀오고요.
그 외에는 워낙 후기나 경험담들은 듣고 보고 했는데...
이렇게 리얼하게 먹방 가이드 책은 정말 첨이었어요. ㅎㅎㅎ
태국...
주변에서도 워낙 자주 가는 여행 중 하나입니다.
가족끼리 가기에도 부담없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쉴수도 있고 볼 거리도 많은 곳이라고...
가봐야지 하면서 막상 가려고 하면, 일을 하다보니 비쌀때 가게 되더라구요.
그러면 가족이 다 가도 헉....
언제 한번 비수기때 좀 다녀오고 싶어요.
이 책 보니... 더 더 그런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침샘, 먹부림.. ㅎㅎㅎ
이런 단어 선택이란...
취향 저격이네요^^ ㅎㅎㅎ

 



 

 

 

지칠때 떠난 여행, 그리고 힐링, 돌아와서의 일상들...
누구나 공감할 만한 동기를 가지고 떠난 여행에서 좋은 동기부여를 갖게 된 저자.
이런 여행이라면 떠날만 하지 않을까요?
태국에서의 여행을 기록하고 먹방 가이드를 하는 저자.
간단한 태국 인사, 숫자 등 태국 말도 알려주고 있어요.
이 정도는 알아두고 가면 기본적인 대화는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디찬(폼) 뺀 콘까올리 카 - 저는 한국사람입니다.
헝남 유티나이 카? - 화장실이 어디입니까?
아러이 아러이 막~ - 맛있어요 아주 맛있어요

 

 


이렇게 만화컷이라 읽는대도 너무 너무 수월합니다.
그림도 참 재미나죠?
글과 그림이라... ㅎㅎㅎㅎㅎ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도 그림에 있답니다.
땡모반이라고 수박주스는 요즘 수박사다가 해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수박도 단데.. 거기에 연유와 시럽이 막 추가된다고 하니....
태국에서는 미리 이야기를 해야 좀 덜 단가봐요.
진짜 한번 해먹어보려구요^^ 



 

 

 

 

이런 비주얼이라면.. 으아~
당장 가서 먹고 싶어집니다.
사진이 아닌 그림인데도.. 이런 먹음직스런 결과가....음냐~


어묵국수
새코미 (프릭낙쏨) - 태국 고추를 식초에 절임
쏨땀 - 치킨 무 같은?
몬놈솟 토스트

 

뭐 이름은 익숙하지 않지만 비주얼과 설명만으로 충분히 먹고 싶어지는 음식들.
단순한 이름과 재료 되에 저자가 어떤 점이 좋았는지도 알려주니까 더 좋답니다.
국수도 다 가격이 틀린데 그런 차이점은 물론,
요즘 한창 인기를 끄는 망고도 나옵니다.
어떻게 갈라 먹는지 말이지요.
리얼한 망고 먹기, 그림 보고 놀라지 마시길..ㅋㅋㅋ 

 



 

 

 

 

다 된 요리는 물론 재료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니, 더 재미나요.
메뉴판 사진, 어떻게 가보는지 지도도 나오죠.
쿠나의 추천 음식점, 위치도 나오니 직접 찾아가 보는 것도 가능하겠죠? ^^
여긴 사진 자료도 있으니 더 리얼하답니다.

 

 

 

 

태국의 교통수단은 물론이고
유명한 똠양꿍 만드는 법도 있으니, 직접 집에서 해 먹을수도 있겠죠.
다른 나라 음식이라 먹기 힘든 사람도 있을터,
친해지는 방법, 익숙해지는 단계도 순서대로 알려줍니다.
먹기 편한 음식부터 말이지요.
태국 시장도 물론 알려주는데 그 가운데 꿀팁도 있으니 함 찾아보세요^^



 

 

어제 캠핑 다녀왔는데 휴....
전에 보다 가긴 했는데 글 쓰면서 다시 이 책을 보니 또 가고 싶어요. ㅠㅠㅠ
내년에 한번 도전? ㅎㅎㅎㅎ
태국, 참고 있는데 맘에 불을 지피는 먹거리 가이드...
정말 침샘 폭발할 수 있으니 읽을때 주의를 부탁드려요^^

 

 

 

 

북폴리오,태국,타이,먹방,먹거리 여행,침샘,먹는여행,가고싶은여행지,이런여행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