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아픈 남편 가슴 아픈 아내 - 우리 부부 행복 솔루션
박호근 지음 / 두란노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머리 아픈 남편 가슴 아픈 아내   : 우리 부부 행복 솔루션 - 부부간의 대화에도 법칙이 있습니다....

 

* 저 : 박호근
* 출판사 : 두란노서원

 

 

이제 상대의 마음을 밝게 해주 는 대화의 1:2:3 법칙을 배우고 연습해 보자.
1번 '말하고' 2번 '듣고 3번 '맞장구쳐' 주는 것이다.
남편들은 알아야 한다. 아내는 말 한마디에 희비가 교차되고 행복과 불행이 바뀐다는 사실을....

 

5월은 이미 지나 6월에 들어섰네요.
엊그제 읽은 책이 하나 있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 게다 5/21 부부의 날이었죠.
원래는 이 날에 읽어보려 했는데 좀 늦었지요.
책을 보면 제목이 왜 이렇게 나왔을까?를 먼저 생각하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자마자 이해가 되었습니다.
부부간에 다툼을 했을때 모습이 그려지더라구요.
저도 이제 결혼 12년차에 들어서는데요.
왠지 제게 필요한 책으로 다가왔습니다.
저자는 아무래도 남편이기에 아내를 더 많이 이해해야 한다는 내용이 조금 더 많아 보였습니다.
덕분에 전 아내 입장에서, 맞벌이 부부 이야기, 남편을 위한 내용을 더 찾아서 보게 되었네요.
물론 기본 베이스는 양쪽이 같겠지만요.

 


20년 이상을 서로 다른 가정에서 자라 만난 두 남녀.
처음엔 뭔가 씌여서 많은 것이 커버되지만 결혼하고 나선 현실이 되죠.
경험해보니^^ 책 속 내용 대부분이 다 공감이 됩니다.
분명 사랑해서 결혼했는데 왜 싸울까?
생각해보니 두 사람의 문제보단 주변 상황 때문에 다투는 경우가 신혼 초에는 많더라구요.
아이를 낳기 전까지는 말이지요.
그리고 아이가 생기고 여러 상황들이 겹치면서는 이제 부부의 다툼이 되어갑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더라구요.
1년차, 2년차, 3년차.. 지날수록 내용도 달라지는데...
음..
지금은 크게 다툴 일은 없는 편인데 가끔.. 욱해요^^;;;
이젠 서로에게 익숙해지고 맞춰져서 그런것이겠죠?
하지만 뭔가 이 채워지지 않는 그런게 있더라구요.
남편이 잘 하는데 왜 그럴까......
그 답을 이 책 안에서 찾아보고 싶었어요.
실제로 자신이 부부간의 위기를 경험하고 그것을 넘긴 저자가

전문 가정사역자로서 겪은 사례들을 통해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가요? 몇가지 눈에 띄는 내용들이 있었고 실천하고픈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저도 효과를 본 내용이 있죠^^
그 중 하나는 바로 칭찬하기~
저희 남편은 O 형인데요. 칭찬에 약해요. ㅎㅎㅎ
책에서 보니 남편들은 인정해주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니..
까칠한 제가 더 노력해야겠어요. "당신 너무 잘 하고 있어~~~"라고~ 오늘도 해줘야죠^^
그 외에도
'배우자를 배우자'
'1:2:3 대화법'
'경청의 중요성'
'아내의 격려'
'미,고,사라고 말하기'

등등

 


'감정계좌'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는가?
은행에 계좌를 만들어 예금을 하고 필요한 때 인출할 수 있도록 잔고를 남기듯이,
감정계좌란 부부 사이에서 신뢰와 친밀감, 또는 미움, 원망 등의 감정을 축적해 놓는 것을 말한다.

 

우리의 감정계좌는 얼마나 남아 있을까? 생각해봤는데요.
아직은~ 많~이 있겠죠? ㅎㅎㅎ 그렇게 믿고 싶어요.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이쁜 부부가 되어가는 모습들을 다시 찾고 싶네요.
말 그대로 제 2의 신혼 생활을 꿈꾸며^^
책을 덮었습니다.
책을 덮은 어제는 덕분에 모처럼 제가 날선 말을 하지 않고 ㅎㅎㅎ
화목하게 모두 잠들었지요.
이 책을 읽고 제가 조금 모난 부분들이 마모가 좀 된것 같아요.
앞으로 더 더 마모를 시켜야겠습니다^^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부부행복,행복한 가정,두란노서원,행복솔루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