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과학마술사
최윤정 옮김, 야마무라 신이치로 감수 / 주니어골든벨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나는야 과학마술사 - 집에서도 마술이 가능해요~~~ 

 

 

* 저 : 야마무라 신이치로
* 역 : 최윤정
* 박민수 추천
* 출판사 : 주니어골든벨

 


작년에 학교에 들어간 둘째가 학교에서 재미난 마술을 배웠었어요.
그런데 점점 어려워지면서 또 다른 것도 배우고 싶어해서 그만 두었는데요.
종종 하고 싶어하고 관심이 참 많았어요.
마트에서도 마술 도구 보면 사고 싶어하고 말이지요.
그래서 이 책이 참 맘에 들었어요.
집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마술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전문적인 도구(?)들이 필요한 마술은 조금 시간을 두고 해봐야겠지만요.
몇가지만 해도 참 도움이 되더라구요.

 

 

총 5장에 걸쳐서 다양한 과학 영역에서의 마술을 보여줍니다.
빛, 압력, 전기, 운동, 성질 등
하나하나 이론을 나중에 배우는것도 재미나지만, 역시 신기한 마술이 더 흥미롭죠^^

 

구성은,
난이도, 제목, 방법이 나옵니다.
그리고 뒷장엔 준비물과 비법들이 나오죠.
마지막엔 마술에 사용되어진 이론이 밝혀집니다.
천천히 읽어가면서 자신도 모르는 새에 신기한 마술의 비법을 알게 되는 것이랍니다.



 

준비물은 쉬운 것도 있지만 조금 준비가 필요한 마술도 있어요.
세제나 기타 액체들도 필요해서 꼭 어른들이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어린 친구들이 할때는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주의 사항들도 책 안에 설명이 되어 있으니 꼭 자세히 읽어봐야 해요.


그리고 비법 밝히기와 응용편을 활용하면 더욱 풍부한 마술 놀이가 가능해요.
어렵고 힘들었던 과학이 이렇게 재미날수도 있다는게 참 흥미롭다고 하네요.


 

과학 이론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만,
책 속에서 최대한 쉽게 설명합니다.
초등 고학년 친구들은 배운 내용도 있어요.
그 내용을 쉽고 그림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조금 더 와 닿는다고나 할까요?
이 내용은 함께 하는 부모님도 보셔야 이해가 되요.
저도 옛 기억을 더듬으며 같이 읽었답니다.
학생이 된듯 해요^^



 

뒷부분 성질 편은 조금 신기한 마술도 많았어요.
녹말 가루를 이용한 놀이는 꼭 한번 해보고픈데요.
꼭 아이들과 해보려구요^^
액체와 고체가 변화가 되는게 어떻게 가능한지 말이지요. 





 

찾아보기를 통해서 배운 내용을 점검해봅니다.
궁금한 내용은 찾아볼 수 있지요. 




 

중간에 책 표시 줄이 있어서 어디를 보고 있는지 체크해볼 수 있어요.

 

아이들과 어떤 놀이를 할까 하다가...
<건드리면 헤엄치는 참깨>를 해봤어요.
접시에 물을 담고 참깨를 놓은 다음.. 손을 대니 막 도망갑니다.
사진엔 잘 안 나오는데요.
책 속에서처럼 쏠리더라구요.
그런데 금방 가라앉아서.. 아이들이 하니 영^^;;;
그래도 참 재미나했던 마술입니다.
난이도도 쉽고 따라하기 좋아요^^ 



 

아..참.
이 책에는 동영상도 있어요.
QR 코드 찍으면 마술 설명이 나오는 것도 있으니까 참고해보세요.
저는 아이들과 <사라졌다 다시 나타나는 마법의 그림>을 같이 보고 해봤어요.


 

첨엔 그냥 컵의 무늬로 하려고 했는데 잘 안 보여서 다시 스티커로 붙이고 했더니 잘 되어요.
이게 그런데 볼때 아래서 보면 보이거든요.
위치를 잘 잡아야 해요^^
그런데, 이 마술 정말 아이들이 신기해해요.
큰 아이는 제가 하는것을 몇번 보더니 원리를 알아내었답니다.
정말 재밌다고 다음주에도 또 해보자는 아이들^^
덕분에 하나씩 매주 해보려고 해요^^
이 마술은 아빠도 신기해했답니다.
결국 동영상을 찍었네요.
마술과 비법을요^^ ㅎㅎㅎ


 

 

실제로 자꾸 해보고 이론도 익히면서 실수도 주의하면,
이 마술을 아이들이 직접 해볼 수 있을거에요.
공연도 연구하고 마술사가 되는 모습도 상상하면서 나중에 해보고 싶다 하면 도와주려구요^^
마술 복장도 준비해서 말이지요. ^^

 

과학 이론도 덤으로 배우면서 신기한 마술도 해볼 수 있는 이 마술사 책...
완전 강추합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저도 좀 많이 공부하려구요^^ 

 

 


나는야 과학마술사,주니어골든벨,과학마술,집에서 마술을?,마술놀이 재밌다,더 배우고 싶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