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일러스트 그리기 CQ 놀이북
최재연 지음 / 엠앤키즈(M&Kids)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나만의 일러스트 그리기 - 내가 그린 그림 맞아? ^^

 

* 저 : 최재연
* 그림 : 최재연
* 출판사 : M&Kids(엠앤키즈)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이 책은 완전 신나는 책이되었습니다.
표지만 보고서는 여자 친구들이 좋아하겠구나.. 했던 첫 인상!!!!
하지만 내용을 보고선 '어! 이 책은 나도 필요하고 울 아이들도 좋아하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예감은 적중했습니다!!!
두 아이들 모두 아주 아주 즐겁게 그리기를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 전에는 그냥 보이는대로, 상상이 겹쳐서 그림을 그렸다면...
이 책을 따라하면서는 뭔가.. 전문가적 퓔~~~ 이라고나 할까요?
간단하면서도 포인트만 찝어 그리기 때문에 뭔가 달라보이더라는거죠.
어려워 보이던 그림이 조금은 더 친근하게 다가왔다고나 할까요? ^^ 

 

표지도 이쁘고 (이 표지 때문에 첫 인상은.. ㅎㅎㅎ)
왼쪽 책은 얇은 컬러링북입니다.
오른쪽이 본 책이지요. 

 

 

컬러링북은 아래와 같이 나와 있어요.
저희 애들은 요 북은 패스.
나중에 해보겠다 하네요^^ ㅎㅎㅎㅎ



 

 

학교, 집 안, 음식들, 동식물, 사람 얼굴, 포즈, 옷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그리기가 나와요.
한마디로 대박인 책!!
단순히 완성된 그림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려주는 과정도 보여줍니다.
난이도 표시는 물론 간단한 설명도 되어 있지요.
그래서 인가요?
왠지 자신감도 마구 마구 up up이 됩니다.
그러면서 따라하게 됩니다.
묘한 매력이 있는 책이지요.

 

아래 그림들을 보세요.
간단해 보이지만 막상 그려라.. 라고 하면 어떻게 그려야지?
하는 게 참 많잖아요.
가전제품들 그림 보면서 완전^^
밥솥, 전자레인지, 세탁기, 냉장고 등 보면서 이야......
감탄하면서 봤지요.
게다 압권은... 바로 음식들과 얼굴 표정등~~
와우.. 어릴때 본 순정만화 주인공들의 눈들이 등장합니다. ㅎㅎㅎㅎㅎ
커다란 눈과 작은 얼굴, 귀여운 스타일까지~
완전 제 스퇄이지요^^
인물을 그릴때도 포즈와 다양한 의상들까지...
보다보고 따라하면 제가 전문가가 된 듯한 착각도 일어납니다.
볼매 책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아이들도 너무 빠진 책이지요.
동식물도 막상 그리면 어려운에 이 책은 너무 따라하기 쉽게 되어 있는거에요.
일러스트 스타일이라 그런가요?
복잡한 디테일 대신 간결하면서도 특징은 다 잡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따라하기 쉬운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다보면 자기도 모르는 새에 실력이 마구 늘어날지도요^^ 



 

저희 애들 둘이서 이 책으로 싸우기도 했어요. ㅠㅠ
서로 자기꺼라고..
왕대박 친 책인거 인증^^ ㅎㅎㅎ
몰입도 최강, 심심할때마다 그려줍니다.
단... 손이 아프대요^^;;; 하도 그려서^^;;
살살하장~ ㅎㅎㅎ 

 



 

 

 

 

형아가 그린 그림들입니다.
좋아하는 것을 그려보라니까 그냥 순서대로 가면서 몇가지 그려본것 같아요.
안그래도 만화 그리기 좋아하는 아들인데...
이 책이 도움이 될듯 해요^^ 




 

동생이 그린 그림들이에요.
요녀석이 완전히 꽂혀서 책도 숨기고 했네요. ㅎㅎㅎ
저한테 이 책 너무 좋다고 매일 그리고 싶다고, 근데 손이 아프다고 하는 우리 귀염둥이~
열심히 많이도 그렸어요^^ ㅎㅎㅎ 



 

 

저도 그리기를 잘 못하는 편인데요.
이 책 보니까 왠지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마구 솟아나요^^
왠지 할 수 있을듯한 느낌이 가득 가득이지요. ㅎㅎㅎ
손도 많이 쓰고 사물의 특징들도 잡아낼 수 있고 일러스트적 감각도 키울 수 있는 책.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다음엔 색도 칠하는 과정으로 gogo~

 

 


나만의 일러스트 그리기,CQ높이기,컬러링북,캐릭터,그리기,일러스트,초등그리기,초등일러스트,다음또니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