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2 : 공룡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2
신재환 외 지음, 이융남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2 - 공룡 : 오랜만에 공룡에 푹.. 빠진 시간이었어요^^

 


* 저 : 신재환
* 감수 : 이융남
* 출판사 : 스토리버스

 

 

 

오랜만에 좋아하는 책이라 완전 초집중!!! 스피디하게 읽습니다~~~

 

조금 더 어릴때는 공룡만 보면 완전 몰입하고~
이름도 줄줄줄 다 외우던 아이가 어느새 초등 고학년이 되었어요~
크면서 점점 관심이 다른 것에도 많이 생기면서 좀 줄었지만...
아직도 공룡은 참 사랑합니다^^
그래서 이번 스토리버스 책 완전 좋아하면서 봤지요~
표지의 공룡 사진이 아주 리얼하죠?

 


 

 

멋진 화보처럼 앞에는 역시나 사진들이 나옵니다.
책, 화보, 다큐, 영상 등을 하도 어릴때부터 많이 봐서 이젠 익숙합니다.
얼마나 봤으면 다큐멘터리의 대사를 그대로 따라할 정도였거든요.
ㅎㅎㅎㅎ
중생대를 지배했던 공룡.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까요?
과학학습만화로는 어떻게 전개될지가 상당히 궁금했어요.

 


 

 

공룡시대부터 공룡의 종류(육식, 초식), 방어술, 알, 익룡, 어룡, 공룡의 멸정, 화석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중생대 육지에서 살던 파충류의 한 종류가 바로 공룡입니다.
트라이아스기 - 쥐라기 - 백악기로 이루어지는 중생대를 아우른 공룡.
시대별로 환경이 달라서 그런가 활동했던 공룡도 약간의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 용각류 : 목이 길고 몹집이 큰 초식 공룡
. 수각류 : 모든 육식 공룡이 포함됨
. 각룡류 : 뿔과 목을 덮는 프릴이 있음
. 조각류 : 오리 주둥이 같은 입과 뒷다리가 발달함
. 곡룡류 : 몸 전체를 뼈로 된 단단한 갑옷으로 무장함
. 검룡류 : 등 쪽에 혈관이 지나는 골판이 있음

 

공룡의 종류도 다양하구요.
지질 시대와 대륙의 이동도 같이 맞불려 공부해야 하는 공룡 시대랍니다.
은근 공부할 내용이 참 많아요. 




 

 

상세한 분류표, 사실적인 사진들, 다양한 지식들이 읽으면 읽을수록 내용이 많아집니다.
공부툰이 그냥 공부툰이 아니지요. ㅎㅎㅎㅎ

 



 

 

 

공룡 이름이 참 길기도 하고 비슷하기도 하고 그런데요.
그 이름에 다 담긴 비밀이 있다고 해요.
처음 발견한 사람의 이름을 따서 짓거나 공룡의 모양을 보고 짓는다고도 해요.

 

한 시대를 호령했던 공룡.
거대한 몸집의 이 공룡들은 어떻게 사라졌을까요?
멸종의 원인들은 다양한 가설이 있다고 해요.
빙하기 도래, 가스 발생이 많아 온도가 증가해서 멸종, 곤충들 때문에~ 라는 설이 있다고 하네요.
곤충 이야기는 첨 들었어요.
작은 곤충들이 번성해서 공룡의 먹이들을 다 먹어버려 멸종했다는 설이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빙하기가 가장 유력하지 않을까 해요.





 

열심히 독후활동을 했어요.
공룡은 역시 그림이죠^^

 



 

 

저희 집에 있는 공룡 인형이기도 한 렉스.
바로 이 큰 렉스를 그려보았어요~




 

 

영국에서 자연사 박물관에 갔을때 박물관은 크지, 시간은 없지...
결국 공룡만 전체 다 보고 왔던 기억이 나요.
정말 크고 많았었거든요.
그 외에도 참 많았는데 시간 제약이 있었죠.
기회가 되면 또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해요^^

 


모처럼 오랜만에 공룡 책을 보면서 아이도 행복하고 보는 저도 행복했어요^^
스토리버스융합과학 덕분에 좋은 시간 보낼 수 있었답니다^^

 

 

 

 

초등 5~6학년,과학,수학,환경,동식물,초등학교교과서,통합과학,초등과학,과학학습만화,스토리버스융합과학,공부툰,공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