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1.2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 뺄셈 편 - 7일 완성 연산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바빠 연산법
스쿨피아 연구소 엮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지스퍼블리싱] 바쁜 1, 2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 뺄셈편 : 다양한 뺄셈 연산을 통해 기본 실력을 키워요~

* 저 : 스쿨피아 연구소
* 출판사 : 이지스퍼블리싱

형아가 전에 풀어봤던 이 바쁜 시리즈..

엄마가 그때 알게 되어서 둘째도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드랬어요.

마침 좋은 기회가 생겨서 둘째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덧셈으로 해볼것을 ..

아직 뺄셈은 기초라 많이 같이 공부를 하고 해야 했어요.

하지만 ^^ 그래도 제법 따라오네요.

 

 

 

 

먼저 진단 테스트가 있는데요.

그 부분은 안 배운게 많아서 하다가 둘째가 울었어요. ㅠㅠㅠ

안 풀리니까...

그래서 진단은 빼고 본 책으로 넘어갔답니다.

공부 계획표가 제공되는데요.

ㅎㅎㅎ 엄마한테 도움이 되는 내용이네요.

아직 1,2학년은 스스로 하기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까요.

참조로 해서 같이 보기 좋은 진도표입니다.

단, 학교에서 배운거 따라가셔도 좋을것 같아요.

 

 

 

큰애도 그렇고 작은애도 키우면서 느끼는데...

뭐든 항상 그 바탕, 기본이 충실해야 함을 생각해봅니다.

수학도 마찬가지지요. 아무리 응용 문제가 나와도....

기본적인 생각과 기본 연산이 꼭 꼭 잘 되어 있어야 하니까요.

은근히 이 연산에서 틀리는 아이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저희 애도 종종. .-.-

그래서 반복적으로 기본은 제대로 배워야 도움이 되더라구요.

이 책은 크게 세 마당으로 해서
기초 탄탄 - 정확한 뺄셈 - 실력 키우기

로 이어집니다.

간단한 이론 설명과 문제 풀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1,2학년이 같이 보는 책이기 때문에 아직 어려운 내용도 있지만요.

배운 내용은 제대로 복습해보는데 도움이 되리라 여겨집니다.

예습은 나중에^^

 

그래도 나름 진짜 열심히 합니다^^

얼마나 열심히 하는지..

아빠랑 설명 좀 듣고 풀고~

매일 한장씩 꾸준히 하는게 목표입니다.

배운 내용에 대해서는^^

열심히 한 보람이 있네요^^

하지만 중간 중간 어려운 부분은 조금 오래 걸려서 넘어갑니다.

그래도 매일 한문제라도 풀면서 감을 유지할 수 있지요.

 

 

사실 7일 안에 다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초를 튼실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교재입니다.

열심히 해서 어려운 뺄셈에 자신감을 키워주고 싶네요^^

다음 또니또,이지스퍼블리싱,바쁜 연산 시리즈,초등 저학년 뺄셈,초등 저학년 수학,기초 연산

<리뷰는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