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드로잉 다이어리 : 숲을 그리다 - 전2권 - 본책 <나의 드로잉 다이어리 : 숲을 그리다> + 드로잉 다이어리 <My Drawing Diary : The FOREST> 나의 드로잉 다이어리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진선아트북] 나의 드로잉 다이어리 : 숲을 그리다 - 여유롭게 그려보는 시간들...

 

* 저 : 김충원
* 출판사 : 진선아트북(진선출판사)

 

미술적인 감각은 참 없었어도..
그냥 끄적이는 것은 종종 했었습니다.
마구 그리는 놀이 또한 마찬가지였죠.
그래서 그런가요? 아이들도 그림 그리기를 좋아합니다.
체계적으로 배우면 더 좋을텐데...
원한다면 미술도 배우게 해주고 싶어요.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참 부럽습니다.
쓱싹쓱싹... 겉보기엔 무지 금방 대강 그리는것 같은데 결과물은 우아~~~
이 드로잉 다이어리도 그러네요.
쉽게 그린듯 하지만 그 안엔 세심한 관찰과 기본 실력이 바탕이 되어 이렇게 멋진 그림으로 나오니까요.
비슷비슷한 나무들이 가득한 숲을 그리다.....
아마도 더 주의깊게 봐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이 책은 색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채색이 없죠.
그냥 스케치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오히려 더 깔끔하고 눈에 잘 들어옵니다.
단순해보이지만 단순하지 않은 멋진 숲과 나무 그림들.
저자는 말합니다.
이 책의 목적은 이 책이 더 이상 필요 없게 되는 것입니다.
라고....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본 책, 하나는 연습해볼 수 있는 노트입니다.
책에 따라 그릴 수 있는 밑그림이 있긴 하지만,
따로 연습장에 그려보는게 전 더 낫더라구요.
책을 오래도록 반복해서 쓸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저자는 이 교재를 복사해서 크게 그려보라 하네요.
실제 그림은 더 크게 그려진거라고....
기회되면 복사해서도 그려볼까봐요.

 

 

 

 

 


스트로크.
첨엔 그냥 비슷하겠지 했는데 이 스트로크에 따라서 그림의 변화가 많을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방향, 길이, 진하기 정도에 따른 스트로크를 자유자재로 사용한다면 더 그림이 생동감이 있을것 같아요.
전 연필이 그릴때는 편한데요.
샤프는 매우 얇잖아요.
샤프, HB 연필, 2B 연필, 4B 연필, 검은색 색연필...
이 도구들에 따라 표현이 매우 달라짐을 봅니다.
학교 다닐때 미술시간에 배웠던 그라데이션.... 와우~~~
짧은 수직선을 중간에 끊지 않는 페더링(feathering) 스트로크.
아하....
이런 기법으로 숲을 그려봅니다. 




 

단풍나무, 꽃개오동, 백양나무, 소나무....
눈에 보이는 나무들을 그려보는 활동이라....
직접 책을 보고 따라 그리기는 했지만, 여유롭게 실제로 그려보는 시간도 가지면 좋을것 같아요.
우선 집에서 따라 그려봤어요.
연필 밖에 없어서 그려봤는데요.
그래도 보고 하니까 좀 나은데, 실제로 그린다면 어려울듯 해요^^;;

 




 

 

 

숲을 그리다.. 나무를 그리다....
책을 읽고 직접 그려보니 왠지 마음이 좀 안정되는 느낌이 듭니다.
야외에서 내 손으로 그려보는 나무와 숲은 어떨지...기대도 되네요~

 

진선아트북,진선출판사,드로잉,드로잉 다이어리,숲그리기,나무그리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