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명언이 생겼대요 - 명언 유래를 통해 배우는 초등 국어 5
우리누리 지음, 윤유리 그림 / 길벗스쿨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길벗스쿨] 그래서 이런 명언이 생겼대요 - 엄마, 배부른 돼지가 될까요?  배고픈 소크라테스가 될까요?

 


* 저 : 우리누리
* 그림 : 윤유리
* 출판사 : 길벗스쿨

 

 

'그래서 시리즈'는 저나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시리즈이빈다.
임팩트 있는 주제, 짧은 만화, 길지 않는 본문에 담긴 주요 팩트들....
읽으면서 부담도 없고 상식 수준으로 즐겁게 다양한 내용을 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나 저나 새 책이 나올때마다 눈여겨 보고 있는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만나본 책은 바로 명언편!!!
역시나 책이 오자마자 아들이 먼저 달라 하고 잠도 안 자고 봅니다.
자면서 보라궁~~~~ -.-

 

4학년이 된 올해 초에 학교에서 국어 관련해서 속담, 어휘 등을 많이 하더라구요.
방학 숙제로도 속담을 많이 적어갔드랬습니다.
하면서 명언도 곧 하겠지 하고 생각은 하고 있네요.
아직은 아니지만요^^
마침 집에 국어 사전도 있는데요.
이 명언을 다보고 나서 사전 뒤에 나오는 고사성어를 또 찾아서 다 보는 아드님.
재미나다네요^^





총 5장에 걸쳐 5가지 큰 주제별로 명언이 나옵니다.
배움의 자세, 도전과 의지, 인생의 길, 세상을 움직이는, 그리고 평화.
명언과 함께 누가 말했는지, 또 그에 따른 만화와 설명이 등장합니다.
몇가지 명언을 남겨봅니다.

 

'오랑캐의 학문이라도 배워야 한다' - 홍대용, 1731~1783
'소년이여, 야망을 가져라' - 윌리엄 스미스 클라크, 1826~1886
'백성에게는 두 임금이 있을 수 없다' - 성삼문, 1418~1456
'비폭력은 인간의 법칙이다' - 마하트마 간디, 1869~1948

 


아주 유명한 세익스피어의 작품, 햄릿에서도 아주 유명한 말이 나오죠.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햄릿이 자신의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서 작은 아버지를 죽이고 자신도 자결하는...
이제 곧 세익스피어의 작품을 읽게 될 아들에게 먼저 이 명언을 통해서 살짝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얼마 전에 제가 좀 오래된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봤어요.
그리고 또 만화책 베르사이유의 장미를 봤죠.
두 군데서도 매우 유명한 말이 나옵니다.
바로 '내일은 또 내일의 태양이 떠오를 테니까'와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으면 되지'라는 말입니다.
사실 영화를 보고 만화를 보고 세계사를 공부한 저는 딱 무슨 말인지 알지만 아이는 아직 잘 모릅니다.
그래서 보면서 제가 본 영화 이야기나 프랑스 대혁명 이야기를 아주 조금은 했어요.
세계사에도 조금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아이는 얼른 세계사를 봤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우선 프랑스 파리에 대한 책들은 좀 있어서 그 책을 먼저 보여주려구요.
명언 책으로 역사에도 관심을 많이 갖게 되더라구요.

 

부록으로 생활속에서 쓰이는 활용편이 나오는데요. 이 부분이 정리가 꽤 잘 되어 있어서 보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자래도 안 자고, 읽으랠때 안 읽고 땡길때 있는 아드님.
뭐 그냥 쭉 잘 봅니다.
자꾸 자꾸 또 봅니다^^ ㅎㅎㅎㅎ
이쁘죠^^

 

이번 활동은 바로 O X 퀴즈였습니다.
딱 책을 다 보고 나더니, 이 책은 퀴즈로 해야 한다면서 저한테 마구마구 내더군요.
이 말은 누가 했고 저 말은 누가 했는지..
헷갈려서 혼났네요^^;;; ㅎㅎㅎㅎ

 

 


그래서 시리즈는 계속해서 찾아보려고 합니다.
아이도 저도 너무 즐겁고 유익하게 보고 있거든요.
상식이 쑥쑥 자라는듯 하여 너무 보기에 즐거운 책이랍니다^^

 

 


길벗스쿨,부모DNA,세계명언,유명한일화,세익스피어,고전,역사,명언,그래서 시리즈

 

<본 포스팅은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