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 산다 2 용이 산다 2
초(정솔) 지음 / 북폴리오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북폴리오] 용이 산다 2 - 용이 사람의 모습으로 내 이웃으로 살고 있다면??

 

* 저 : 초(정솔)
* 출판사 : 북폴리오

 

 

 


이전에 읽었던 "내 어린고양이와 늙은개"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작가의 유명 웹툰이 책으로 나왔다고 하네요.
엇.. 근데 2권? 아.. 1권은 이미 있었던 것입니다. 이런...
어쨌든 2권부터 보게 되었는데요. 아~~~
1권부터 읽어야 할것 같아요.
다 읽고 나니 왜 이 두 용이 인간의 모습으로 살고 있는지...
이들 남매의 엄마가 중간 중간 등장하는데 왜 나오는지도 너무 너무 궁금한거 있죠?
2권 리뷰 쓰고 1권 따로 사서 보려구요^^ ㅎㅎㅎㅎ

 

 

<분홍색 표지에 이 포즈는.. ㅋㅋ>



용이산다.....
주인공은 최우혁, 그는 인간입니다. 옆집에 용남매가 살고 있는....
주인공 김용, 그?는 용입니다. 누나는 김옥분.
보다보니 최우혁군이 김옥분 누님을 좋아하네요. ㅎㅎㅎ
용이라고 하면 왠지 신성하고 근엄하고 조금은 무섭다는 생각이 많이 들지만...
이 책에선 그런 생각은 접어야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용은 아니었죠.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용이라고나 할까요?

 

 


2권의 큰 줄기는 이렇습니다.
김옥분과 이영수 (이도 용이지요. 그런데 조금은 작은 용?)의 연애이야기가 큰 중심입니다.
하나는 용 남매의 조카 탄생기죠.
영수는 아버지가 점지해준 며느리를 기다려야 한다합니다.
그 며느리가 바로 옥분.
영수도 그녀를 좋아하지만 표현이 매우 서투네요.
덕분에 우리의 옥분양은 전봇대를 부수질 않나 괴로워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마음은 한곳을 향하고 있었으니 뭐~~ ^^ 결과는 해피엔딩이지 않을까요?
그나저나 우혁이 마음은 어찌하고.....

 


그리고 마리~~~
새끼 용의 탄생을 어찌하여 용군과 우혁군이 챙긴단 말입니까...
이 마리를 옥분양도 보고 싶어 했으나 영~~
마지막에 등장하는 옥분양의 할머니 (미모가 와우~)와 아버지 이야기는 또 다른 궁금증을 일으킵니다.
아버지의 이야기의 내용이 참 슬펐기 때문이지요.

 

 

 

<뒷표지도 역시^^>

 

 

 


중간 중간 게임도 나오고~
은근 슬쩍 웃음도 나고...
어째 몰입도 잘 되는 간만에 신나게 본 만화입니다~
기대 만땅^^
이 책은 두께감도 꽤 있고 그림도 좋고~ 내용도 길어서 책으로 볼 맛이 나네요^^
얼른 1권도 찾아보고 3권도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