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가을겨울 옷장 - 하루하루 포근한 아이 옷 만들기
아사이 마키코 지음, 고정아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진선아트북(진선출판사)] 우리 아이 가을겨울 옷장 - 벌써 겨울 옷이 나오네요^^

 

 


* 저 : 아사이 마키코
* 역 : 고정아
* 출판사 : 진선아트북(진선출판사)

 

 

조금만 여유가 있고 심적으로 안정이 되면 꼭 해보고 싶은 일이 옷만들기에요.
전문적으로는 못해도 아이들이 입을 티셔츠 정도는, 집에서 쓸 소품 정도는 해보고 싶단 생각을 많이 해요.
하지만 일을 하고 있으니~ 아직은 정신도 없고 여건도 잘 안되죠.
그럼에도 종종 작은 것들은 도전을 해보고 있어요.
미싱이 있어서 잘 활용할줄 몰라서..ㅠㅠ

 


이번에 진선아트북(진선출판사)에서 가을겨울 옷 이야기 책이 나왔습니다.
기존에 실용서들도 참 만족스러웠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나온 이 책도 기대가 많이 되었어요.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해서 그런지, 약간 어른스러운 느낌도 나는 옷이 담겨 있답니다.
덕분에 보기만 해도 푸근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보여지는 색에서부터 말이지요.


<빨강색 표지에 귀여운 파마머리 아이가 있네요. 아공.. 정말 눈길이 갑니다.>







핀턱 셔츠, 점퍼 스커트, 돌먼슬리브 원피스, 퍼 베스트......

다 여자 아이들 옷입니다. ㅠㅠ
전 아들들만 키우는데 말이지요. 아...
이 점이 이 책에서 가장 아쉽습니다.
전문가도 아닌 제가 여아 옷을 남아옷으로 변경하는 작업은 못하기 때문이지요.
그냥.. 구경만 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루엘 하프 팬츠?는 공용으로 해볼만 해보겠으나, 큰 아이들은 영~ ^^;;


모델 아이 모습과 옷 이름, 간단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원단이 뭐고 색상이 무엇인지까지요.
그리고 만드는 법은 페이지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실물패턴은 영문표기를 해서 찾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HOW TO MAKE

아하.. 이 책은 키가 80~100cm 인 아이들 옷을 만들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셋째를 낳아야 만들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재료와 마름질 방법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즐거운 바느질> 코너에서는 재료와 용어, 원단에 대한 설명이 꼼꼼히 나옵니다.
패턴을 만드는 법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마름질도 마찬가지에요.
사실 초보는 이런 설명이 없으면 따라할 수 없겠죠?
그리고 이어지는 실전!!!!

 

 

실물크키 패턴을 가지고 마름질하는 방법부터 바느질 하는 순서와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어느 정도 바느질 기본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아주 손쉽게 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코트까지... 방법이 있는데요.
코트는 정말 실력이 되는 분들만 가능하실것 같아요.
아.. 어려워 보여요~~~


무엇보다 같이 들어 있는 실물 패턴이 보물이네요.
사실 이런 패턴을 몰라서 못만드시는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생각되거든요.

 


아무래도 아이들이 커서 그냥 기성복을 사서 입혀야겠네요^^
내년에 태어날 아님 조카를 위해서 이모가 미리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
아직은 낮에 많이 무더워 가을겨울 옷장을 찾을 시기는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벌써 9월도 중순에 접어드네요.
곧 올 추운날들을 대비해서 미리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

 

 


진선아트북,진선출판사,직접만든옷,아이옷,엄마표아이옷,겨울옷,따뜻한 옷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